[십 대를 위한 첫 심리학 수업] 심리학, 정체가 뭐야?
심리학을 알면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을까? 마음과 과학의 복잡 미묘한 만남, 심리학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보자!
우리는 끊임없이 나와 타인의 마음을 알고 싶어 하고 이해하고 싶어 한다. 그 때문인지 신문이나 잡지, SNS를 둘러보다 보면 어김없이 사람들의 마음을 꿰뚫어 본다는 ‘심리 테스트’가 등장한다. (2020. 02. 04)
심리학의 탄생부터 다양한 심리학 분야로 확장되어 가는 과정과 실생활에 응용하는 법을 다루며 생각보다 방대하고, 예상보다 쓸모 있는 심리학의 세계로 초대한다. 저자는 심리학을 통해 사람 마음의 본질을 파악하다 보면 자신의 생각과 감정, 의지를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보편적인 인간의 생각과 행동의 특성을 파악하게 되어 사회적 존재로서 살아가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이는 그 어느 때보다 세상과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시기인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십 대를 위한 첫 심리학 수업이남석 저 | 사계절
체계적인 지식으로서의 심리학을 소개하는 심리학 입문서다. 심리학의 탄생 과정과 세부 연구 분야들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실생활에 유용한 심리학 이론들까지 담고 있어 심리학 초보자들에게 친절한 안내자의 역할을 해 줄 것이다.
관련태그: 십 대를 위한 첫 심리학 수업, 심리학, 마음, 심리 테스트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이남석> 저11,880원(10% + 5%)
심리학, 정체가 뭐야? 개인의 성장과 행복부터 조직의 관리까지, 우리 삶 곳곳에 존재하는 심리학과의 첫 만남! 나 자신도 모르는 내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면? 짝사랑하는 상대의 마음을 알 수만 있다면? 자신과 타인의 마음과 정신, 행동에 대한 관심으로 출발한 심리학은 과학과 만나 학문의 한 분야로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