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립 북클러버] Read Hard Play Hard, ‘RHPH’ - 『자기 앞의 생』

<월간 채널예스> 2020년 1월호 예스24 독서 모임 독립 북클러버가 추천하는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달리기 동호회에서 이어진 독서 모임 ‘RHPH’는 건강한 몸을 위한 운동과 마음의 양식인 ‘책’을 함께 즐기고 있다. (2020.01.03)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전국 독서 모임의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RHPH 사진 1.JPG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RHPH’

 

달리기 동호회에서 이어진 독서 모임 RHPH(Read Hard Play Hard)는 ‘열심히 읽고 열심히 놀자’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건강한 몸을 위한 운동과 마음의 양식인 ‘책’을 함께 즐기는 모임으로 엔지니어, 영어 강사, 국제기구 활동가 등 6명이 활동하고 있다. RHPH에서 주로 읽는 책은 소설이지만, 각자가 선호하는 분야를 고집하지 않고 최대한 다양 한 분야의 책을 읽고 있다. 함께 읽을 책은 멤버들의 투표로 결정한다. 가끔은 독특한 방법으 로 책을 선정하기도 하는데, ‘밤’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책을 읽어 보자는 계획으로 『7년의 밤』 , 너도밤나무 집』 등을 읽고 토론하기도 했다.

 

지속적인 독서 모임을 유지하기 위한 RHRH의 비책은 ‘탄력 운영’. 업무와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에는 좀 더 편안한 책을 읽고, 모임 후에는 맛집 투어를 가기도 한다. 예스24 독립 북클러버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동기부여’다. 오프라인 모임을 꾸준히 하고 있지만, 책 리뷰를 따로 남기지 않았는데 독립 북클러버 활동 이후 멤버들과 리뷰를 나누며 더욱 풍성한 모임을 만들고 있다. 2020년 상반기에도 예스24 독립 북클러버로 활동할 계획이다.

 

 

‘RHPH’가 추천하는 책

 


L_99340.jpg

                                                              

 

 

 

“작품 속 모두가 측은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누구보다 따뜻하고 자기 앞의 생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게 느껴져 마음이 참 따뜻해졌던 작품입니다.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지금 우리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소설입니다.”

 

 

 

 

 


 

 

자기 앞의 생로맹 가리 저/용경식 역 | 문학동네
‘삶에 대한 무한하고도 깊은 애정’이 담겨 있는 소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한 아픈 소설이다. 모모의 등에 지워진 삶의 무게는 산을 오르기는커녕 어린 그에겐 가만히 서 있기도 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정작 가슴 아픈 것은 어린 모모의 인생을 짓누르는 그 삶의 무게가 아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원

예스24 독서 모임 북클러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