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전자책 구독 서비스 ‘북클럽’ 1주년, 이용자 독서 행태 분석

1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도서 『고양이 1 완독률 가장 높은 도서 『현남 오빠에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장 많이 찾은 도서 분야는 자기계발, 완독률 높은 분야는 소설로 한국소설, 장르소설 인기 높아, 1인당 매월 평균 15권의 도서 선택… 완독률은 7%에 그쳐, 예스24, 친구 초대 및 댓글 이벤트 통해 ‘북클럽 1년 이용권’ 등 풍성한 경품 증정한다. (2019. 11. 22)

예스24_북클럽 1주년 기념 이벤트.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전자책 구독 서비스 ‘북클럽’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북클럽 이용자들의 독서 행태를 분석했다.

 

북클럽 서비스가 시작된 2018년 11월 22일 이후 1년 동안 북클럽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도서 1위는 프랑스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1』  이 꼽혔다. 그 뒤로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역사의 역사』 ,  『90년생이 온다』   등이 차지했다. 가장 많이 찾은 도서 분야는 자기계발이며, 그 뒤로 소설, 인문, 경제 경영, 에세이 순이다.

 

완독률이 가장 높았던 도서(만화/로맨스 제외)는 조남주, 최은영 등 여성 작가 7인이 쓴 페미니즘 소설 현남 오빠에게』 가 완독률 39%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미중전쟁』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직지』  ,  『괴물이라 불린 남자』   등이 순위를 이었다. 완독률이 가장 높은 분야는 소설로, 특히 한국소설과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등 장르 소설의 인기가 높았다.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자신의 북클럽 페이지에 추가한 도서 수는 매월 평균 15권에 달했다. 선택한 도서가 다운로드 및 열람까지 이어지는 확률은 평균 72%를 차지했지만, 평균 완독률은 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약 1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북클럽은 지난해 11월 론칭했다. 현재까지 소설, 에세이, 인문/사회/역사, 경제경영/자기계발, 만화, 장르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전자책 콘텐츠 약 1만 2천여 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수의 신작과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를 보유하고 있다. 예스24는 북클럽 런칭 1주년을 기념해 최근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  를 비롯해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구병모 작가의  『파과』『아가미』  등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스24는 북클럽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2일부터 한 달간 이용자가 친구에게 보낸 북클럽 초대 링크를 통해 친구가 북클럽에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에게 북클럽머니 2천원을 지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북클럽 회원 10명에게는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G를 비롯해 북클럽 1년 이용권, 예스24 영화 예매권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에게 북클럽이란?’ 주제에 의미 있는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27일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구 예스24 북클럽사업팀 팀장은 “론칭 1주년을 맞은 ‘예스24 북클럽’은 예스24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전자책 콘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자책 콘텐츠를 공급하며 편리한 독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 북클럽’ 1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북클럽’ 1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www.yes24.com/campaign/00_corp/2019/1024Anniversary.aspx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역사계 어벤져스, 어셈블!

    책으로 탄생한 지식 유튜브 보다(BODA)의 인기 시리즈 <역사를 보다>. 중동의 박현도, 이집트의 곽민수, 유라시아의 강인욱, 그리고 진행을 맡은 허준은 여러 궁금증을 역사적 통찰과 스토리텔링으로 해결해준다. 역사에 대해 관심 없는 사람도 이 책을 읽는다면 역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2022 배첼더 상 수상, 판타지 걸작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세계관에 영향을 준 일본 아동문학계 거장 가시와바 사치코의 대표작. 죽은 사람이 살아 돌아오는 소원이 이뤄지는 곳, 귀명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판타지 동화. 속도감 있게 펼쳐지는 모험 속에 삶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손안에서 여름을 시작하는 책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황인찬 시인의 책. 7월의 매일을 여름 냄새 가득한 시와 에세이로 채웠다. 시를 쓰고, 생각하고, 말하며 언제나 '시'라는 여정 중에 있는 그의 글은 여름의 무성함과 닮아있다. 다신 돌아오진 않을 오늘의 여름, 지나치는 시절 사이에서 탄생한 시와 이야기들을 마주해보자.

    여름엔 역시 '꽁꽁꽁' 시리즈!

    휴대폰을 냉장고에 두고 출근한 엄마에게 걸려온 민지 담임 선생님의 전화! 학교에서 다친 민지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셀러리 누나와 소시지 삼총사는 강아지 꽁지와 함께 엄마의 회사로 달려가는데... 과연 꽁지와 냉장고 친구들은 엄마에게 무사히 휴대폰을 잘 전해 줄 수 있을까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