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름 맞아 커버 갈아 입은 ‘썸머 에디션’ 도서, 판매량 15% 증가

썸머 에디션 판매 시작 후 판매량 평균 15% 상승 및 베스트셀러 순위권 재진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에코백, 노트 세트, 파우치 등 썸머 에디션 도서 구매 시 굿즈 증정 이벤트 마련한다. (2019. 08. 08)

예스24_썸머 에디션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jpg

 

휴가 시즌 독서를 겨냥해 출판사들이 기존 도서의 커버를 바꿔 내놓거나 여름 굿즈를 제작해 제공하는 ‘썸머 에디션’ 도서가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물놀이 소품과 함께 여름을 즐기는 주인공을 담아낸 『있으려나 서점』  과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 해변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그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곰돌이 푸가 푸른 바다를 즐기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등 도서 5종이 대표적 예다.

 

이 밖에도, 여름을 겨냥해 이색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도서들도 있다. 지난해 방수, 방습 기능을 갖춰 북캉스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민음사의 ‘워터프루프북’이 세계 문학사 여성 거장들의 고딕 소설로 돌아왔고, 펭귄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냉장고 그림책  『우리 집은 어디에 있나요?』  는 낮은 온도에서만 글과 그림이 나타나는 온도 감지 기능을 도서에 적용해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집계한 결과, ‘썸머 에디션’ 도서들은 판매 시작 2주 전 대비 판매량이 평균 약 15% 오르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북캉스를 계획하는 독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판매 증가율이 높은 ‘썸머 에디션’은 61.5%가 증가한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다.

 

 

<예스24 ‘썸머 에디션’ 판매 시작일 기준 2주 전후 판매량 변화>

도서명 

판매 시작일 

2주 전 판매량
(일의 자리 반올림) 

2주 후 판매량
(일의 자리 반올림) 

판매
증감률 

있으려나 서점 

06월 05일 

180 

210 

16.7%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06월 25일 

260 

280 

7.7%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07월 10일 

100 

120 

20%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07월 11일 

410 

430 

4.9%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07월 11일 

130 

210 

61.5% 

합계 

1080 

1250 

15.7% 

 

 

 

또한, ‘썸머 에디션’ 도서들은 판매량 상승과 함께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다시 얼굴을 내밀었다. 예스24 8월 1주 에세이 베스트셀러 20위에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가 각각 13위, 27위에 올랐고,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은 18위, <있으려나 서점>은 33위를 기록했다.

 

예스24는 ‘썸머 에디션’ 판매를 기념해 굿즈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며, 독자들의 소장 욕구를 돋우는데 힘을 보탠다.  있으려나 서점』   포함 에세이/어린이 분야 4만원 이상 구매 시 물놀이를 즐기는 주인공 일러스트 이미지가 새겨진 ‘스트라이프 에코백’을,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구매 시 일러스트 작가 키미앤일의 작품이 담긴 ‘파일&노트 세트’를,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구매 시 도서 커버 이미지가 그려진 탁상 거치용 ‘마음 충전 텐트’를 증정한다. 또한, ‘곰돌이 푸’ 시리즈 도서 구매 시에는 곰돌이 푸가 그려진 ‘미니 파우치’를 준다.

 

김태희 예스24 에세이 MD는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하게 옷을 갈아입은 책들이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계절 변화에 따른 리커버는 출간된 지 오래된 책들을 다시 조명해주는 역할을 하며, 출판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고 말했다.

 

‘썸머 에디션’ 도서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끝나지 않는 오월을 향한 간절한 노래

    [2024 노벨문학상 수상]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철저한 노력으로 담아낸 역작. 열다섯 살 소년 동호의 죽음을 중심으로 그 당시 고통받았지만, 역사에서 기록되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이면서 그 시대를 증언한다.

    고통 속에서도 타오르는, 어떤 사랑에 대하여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23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이자 가장 최근작. 말해지지 않는 지난 시간들이 수십 년을 건너 한 외딴집에서 되살아난다. 깊은 어둠 속에서도 “지극한 사랑”이 불꽃처럼 뜨겁게 피어오른다. 작가의 바람처럼 이 작품은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이다.

    전세계가 주목한 한강의 대표작

    [2024 노벨문학상 수상] 2016년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장편소설이자 한강 소설가의 대표작. 보이지 않는 영혼의 고통을 식물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낸 섬세한 문장과 파격적인 내용이 큰 울림을 만들어낸다. 폭력의 악순환을 끊고,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무가 되고자 한 여성의 이야기.

    더럽혀지지 않는 어떤 흰 것에 관한 이야기

    [2024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소설가의 아름답고 고요한 문체가 돋보이는, 한 편의 시와 같은 작품. 삶과 죽음의 경계를 허물고, 그 사이를 넘나드는 소설이다. ‘흰’이라는 한 글자에서 시작한 소설은 모든 애도의 시간을 문장들로 표현해냈다. 한강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사유가 돋보인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