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 엄마는 회복탄력성부터 키운다] 당신의 자녀는 시련에 준비돼 있습니까
정답은 성공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회복탄력성 교육에 있다
이스라엘에서는 가난한 집이든 유복한 집이든 아이에게 ‘결핍’을 가르친다. (2019. 04. 04)
『유대인 엄마는 회복탄력성부터 키운다』 는 동양인 엄마의 유대인 교육 실천기를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담아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셀러 『유대인 엄마의 힘』 의 작가, 사라 이마스의 두 번째 이야기다. 작가는 유대인 이민 가정 출신으로,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남편과 이혼한 후 세 아이와 함께 고향인 이스라엘로 돌아온다. 이스라엘에서의 삶은 헌신하는 ‘동양인 엄마’였던 그녀를 냉정한 ‘유대인 엄마’로 바꿔놓았고, 덕분에 세 자녀 모두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다.
유대인의 자녀 교육법은 우리나라 부모들에게 여전히 뜨거운 관심거리다. 작은 땅덩어리에 적은 인구로도 전 세계를 누비면서 정상의 자리에 오른 유대인들의 저력은 너무나 유명해서 그들의 교육법을 따라 해보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게 사실이다. 이 책은 동양인의 정서를 가진 엄마가 유대인 세계에서 직접 경험하고 양육하며 얻은 ‘독한 양육법’의 원칙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독한 양육법’이란 타협하지 않는 원칙하의 사랑으로, 올바른 사랑은 그 자체가 교육이고, 교육의 효과는 부모가 ‘어떻게’ 사랑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어려서부터 시련에 대비시켜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만드는 ‘회복탄력성’과 올인하지 않고도 최고의 아이로 키울 수 있게 하는 ‘자립심’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다.
유대인 엄마는 회복탄력성부터 키운다사라 이마스 저/허유영 역 | 위즈덤하우스
단순히 물질적인 성공만을 지향하는 입시 위주 교육을 넘어, 성공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인생을 바로 서게 만드는 유대인 엄마의 경험과 성찰이 담겼다.
관련태그: 유대인 엄마는 회복탄력성부터 키운다, 자녀, 시련, 회복탄력성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사라 이마스> 저/<허유영> 역12,600원(10% + 5%)
“당신의 자녀는 시련에 준비돼 있습니까?” 세 자녀를 세계적인 리더로 키워낸 유대인 엄마의 비밀 정답은 성공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회복탄력성 교육에 있다! 이스라엘에서는 가난한 집이든 유복한 집이든 아이에게 ‘결핍’을 가르친다. 없는 조건을 만들어서라도 시련을 겪게 하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시련에 대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