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신이라는 소중한 사람 - 연극 <택시 안에서>

웃음, 감동, 사랑이 시작되는 리얼타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내 옆에 있는 상대방의 모든 것을 사랑해줄 것. (2019. 02. 14)

31169_01-1.jpg

 


지금,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한 때 사람들 사이에서 꽤 오래 회자되던 문장이 있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 짧지만 강한 임팩트가 있는 이 문장이 회자된 이유는,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곁에 있는 것들 것 소중함을 잊고 지냈기 때문일 것이다. 늘 곁에 있어서, 그게 너무 당연해서 그 사람의 소중함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떠나가고 난 뒤에야 깨닫게 되는 일을 많은 이들이 겪어봤기 때문일 것이다. 

 

연극  <택시 안에서>  역시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작품이다. 늘 연애를 꿈꾸지만 제대로 된 연애는 해본 적도 없는 남자주인공 하영, 늘 반복되는 연애에 지쳐있던 남자주인공 소희 두 사람은 우연히 같은 택시에 합승을 하게 되며 첫 만남을 가진다. 그 후 인연인 듯 악연인 듯 같은 만남을 반복하던 두 사람은 자연스레 서로에게 빠져들고 알콩달콩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연애가 그렇듯 뜨겁게 불타오르던 시절은 빠르게 지나가고 서로에 대한 불만만 커져가며 결국 두 사람의 연애도 끝을 맺는다.

 

이별 후 마음에 상처를 입은 소희는 한국을 떠나게 된다. 하영은 소희의 친구를 통해 소식을 접한 뒤 그녀를 붙잡기 위해 택시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향한다. 그리고 어딘가 모르게 수상한 택시기사 민수와 함께 인천공항까지 동행하며, 지난 두 사람의 연애를 되돌아보고 소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연극 <택시 안에서> 는 단 세 사람만 등장하는 작품이지만 배우들의 멀티 연기, 반전 스토리 등 알찬 구성으로 85분의 러닝타임을 풍성하게 채워나간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더 자세히 이야기 하기 조심스럽지만, 특히 택시 운전사 민수의 반전은 하영과 소희의 이야기에 새로운 스토리를 더해주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다.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작품의 메시지가 비단 연인 뿐 아니라 친구, 가족 등 모든 인간관계에 해당하기에, 민수의 이야기는 더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언제나 곁에 있을거라 생각하고 옆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잊은 채,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일 만큼 어리석은 행동이 또 있을까. 후회는 언제나 쓰라리고, 시간을 되돌리는 방법은 세상에 없다. 함께 할 수 있을 때 더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서로를 배려해주는 것 만이 익숙함에 속오 소중한 것을 잃지 않는 하나의 방법이다.  옆에 있는 사람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해주는 따뜻한 연극  <택시 안에서> 는 오는 2월 28일까지 대학로 해바라기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