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신이라는 소중한 사람 - 연극 <택시 안에서>

웃음, 감동, 사랑이 시작되는 리얼타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내 옆에 있는 상대방의 모든 것을 사랑해줄 것. (2019. 02. 14)

31169_01-1.jpg

 


지금,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한 때 사람들 사이에서 꽤 오래 회자되던 문장이 있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 짧지만 강한 임팩트가 있는 이 문장이 회자된 이유는,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곁에 있는 것들 것 소중함을 잊고 지냈기 때문일 것이다. 늘 곁에 있어서, 그게 너무 당연해서 그 사람의 소중함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떠나가고 난 뒤에야 깨닫게 되는 일을 많은 이들이 겪어봤기 때문일 것이다. 

 

연극  <택시 안에서>  역시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작품이다. 늘 연애를 꿈꾸지만 제대로 된 연애는 해본 적도 없는 남자주인공 하영, 늘 반복되는 연애에 지쳐있던 남자주인공 소희 두 사람은 우연히 같은 택시에 합승을 하게 되며 첫 만남을 가진다. 그 후 인연인 듯 악연인 듯 같은 만남을 반복하던 두 사람은 자연스레 서로에게 빠져들고 알콩달콩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연애가 그렇듯 뜨겁게 불타오르던 시절은 빠르게 지나가고 서로에 대한 불만만 커져가며 결국 두 사람의 연애도 끝을 맺는다.

 

이별 후 마음에 상처를 입은 소희는 한국을 떠나게 된다. 하영은 소희의 친구를 통해 소식을 접한 뒤 그녀를 붙잡기 위해 택시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향한다. 그리고 어딘가 모르게 수상한 택시기사 민수와 함께 인천공항까지 동행하며, 지난 두 사람의 연애를 되돌아보고 소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연극 <택시 안에서> 는 단 세 사람만 등장하는 작품이지만 배우들의 멀티 연기, 반전 스토리 등 알찬 구성으로 85분의 러닝타임을 풍성하게 채워나간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더 자세히 이야기 하기 조심스럽지만, 특히 택시 운전사 민수의 반전은 하영과 소희의 이야기에 새로운 스토리를 더해주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다.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작품의 메시지가 비단 연인 뿐 아니라 친구, 가족 등 모든 인간관계에 해당하기에, 민수의 이야기는 더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언제나 곁에 있을거라 생각하고 옆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잊은 채,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일 만큼 어리석은 행동이 또 있을까. 후회는 언제나 쓰라리고, 시간을 되돌리는 방법은 세상에 없다. 함께 할 수 있을 때 더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서로를 배려해주는 것 만이 익숙함에 속오 소중한 것을 잃지 않는 하나의 방법이다.  옆에 있는 사람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해주는 따뜻한 연극  <택시 안에서> 는 오는 2월 28일까지 대학로 해바라기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