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과학의 비밀] 나이에 상관없이 악기를 배울 수 있다
나 같은 음치, 박치도 악기를 배울 수 있을까
저명한 인지심리학자지만 음악적 재능이 전혀 없는 개리 마커스는 마흔 살 생일을 앞둔 어느 날 느닷없이 기타를 배우기 시작한다. (2018. 12. 14)
한번이라도 악기연주를 시도해 보았거나, 또는 악기를 배우지 못해 아쉬운 사람들에게 『나이에 상관없이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뇌과학의 비밀』 은 음악을 추구하는 것과 그와 관련된 심리적 작용, 그리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갈 때 얻는 놀라운 보상 등에 대해 새롭고 흥미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스티븐 핑커가 “가장 명석한 인지과학자 중의 한 명”이라고 표현한 저자 개리 마커스는 선천적인 음악 본능이 존재한다는 대중적 이론이 사실이 아님을 밝히는 동시에 재능이 허상에 불과하다는 주장에도 반론을 제기한다. 악기를 연주하고 싶거나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세심하고 효율적인 연습방법에서부터 좋은 선생님을 찾는 법까지, 저자 자신의 경험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주자들의 생각이 녹아든 실용적인 조언은 덤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뇌과학의 비밀개리 마커스 저/김혜림 역 | 니케북스
선천적인 음악 본능이 존재한다는 대중적 이론이 사실이 아님을 밝히는 동시에 재능이 허상에 불과하다는 주장에도 반론을 제기한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개리 마커스> 저/<김혜림> 역16,200원(10% + 5%)
『클루지』의 저자 개리 마커스 최신작 박치 천재 심리학자, 스스로 실험대상이 되어 모든 사람에게 희망이 되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의 저자 스티븐 핑커 추천! [월스트리트저널], [LA 타임스], [뉴욕 타임스] 격찬! “나는 스스로 실험용 쥐가 되기로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