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산의 독한 경영수업] 죽은 회사도 1등으로 만드는
결코 물러나지 않는 리더의 실패하지 않는 혁신 솔루션
닛산자동차의 쇄신을 건의하며 나섰다가 오히려 조직의 눈엣가시가 되어버린 ‘나’. 덕분에 무언가를 개선하겠다는 열정이 사라진 채 얼마 남지 않은 정년을 계산하며 여생을 그럭저럭 안일하게 보내겠다고 생각한다. (2018. 08. 09)
경제 암흑기에도 급성장을 이뤄내며 창립 30년 만에 140개의 계열사, 13만 명의 사원을 거느린 일본 대표 기업이 된 ‘일본전산’. 일본전산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은 다 죽어가는 부실기업을 인수합병해 1년 내에 업계 1위로 만드는 저력을 보이며 회사를 키워왔다. 망한 회사를 되살린 특별한 방법은 아침마다 재건 담당 책임자에게 보내는 ‘독한’ 팩스.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수업』 은 재건 담당자가 된 저자는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이 보낸 팩스 중 가장 주요한 42가지 철칙을 간추려 전한다. 냉혹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경영 철칙은 경영의 기본자세와 경영자의 마음가짐, 역경을 이겨내는 법을 강력하게 전해준다.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 수업가와카쓰 노리아키 저/김윤경 역 | 더퀘스트
냉혹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경영 철칙은 경영의 기본자세와 경영자의 마음가짐, 역경을 이겨내는 법을 강력하게 전해준다.
관련태그: 일본전산의 독한 경영수업, 일본전산, 인수합병, 경제 암흑기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가와카쓰 노리아키> 저/<김윤경> 역14,220원(10% + 5%)
“당장, 반드시, 될 때까지 하라” 부실 회사 50여 곳을 업계 1위로 만든 카리스마 경영자의 42가지 철칙 결코 물러나지 않는 리더의 실패하지 않는 혁신 솔루션 경제 암흑기에도 급성장을 이뤄내며 창립 30년 만에 140개의 계열사, 13만 명의 사원을 거느린 일본 대표 기업이 된 ‘일본전산’. 일본전산..
<가와카쓰 노리아키> 저/<김윤경> 역12,640원(0% + 5%)
“능력 차이는 5배, 의식 차이는 100배” 직원의 사기는 기업의 최대 자산이다! 기업 부활의 신 나가모리 시게노부 사장의 단숨에 ‘흑자’로 돌아서는 단호하고 강력한 해법 고전하던 기업이 업계 1위가 되는 독한 경영 수업이 시작된다! 안일한 인생에 벼락처럼 기회가 밀어닥치다 닛산자동차의 쇄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