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지금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여행 꿀팁
시청률 1위를 찍은 히든 코스와 버킷리스트 여행지 총망라
비행기 티켓 구입은 하늘의 별 따기, 여행 코스는커녕 검색 한 번 못 하고 야근 중이라면 여행은 더욱 간절해진다. (2018. 05. 11)
『배틀트립』 은 KBS 〈배틀트립〉 방송 2주년을 맞아 펴내는 공식 여행서다. 〈배틀트립〉은 그동안 전 세계 29개국 78개 도시를 방문했으며, 출연했던 연예인만 160여 명에 이른다. 13명의 연출진과 11명의 작가진이 해외에 직접 가서 고르고 고른 덕분에 “여행사도 탐내는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는 명성을 얻었다. 거기에 사이판을 30번 방문했다는 이재훈, 파타야만 27번 가봤다는 김민교, 필리핀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산다라박 등 특정 지역 마니아 연예인들을 섭외해 현지인을 능가하는 여행 노하우를 발굴했던 것도 성공의 배경이 됐다. 남들 다 가는 뻔한 장소가 아닌 진짜 현지 맛집과 명소를 더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또 이렇게 제안된 여행 코스를 다시 100인의 여행 판정단을 통해 재검증하는 방식은 그야말로 여행 코스의 왕중왕을 뽑을 수 있게 했다.
공식 여행서인 『배틀트립』 에는 이처럼 제작진과 셀럽, 100명의 판정단의 심사를 거친 수많은 여행 코스 중에서도 레전드로 꼽히는 14편(12개국 25개 도시)을 정리해 실었다. 산다라박과 강승현의 필리핀 ‘다라 투어’, 박나래ㆍ장도연ㆍ이국주의 ‘캐도 캐도 북해도 투어’, 정진운ㆍ권혁수ㆍ써니ㆍ효연의 ‘호케호케 투어ㆍ브리즈버닝 투어’ 등 수많은 여행 블로거들이 찬양하던 신의 코스들만 오롯이 담았다.
배틀트립KBS 배틀트립 제작팀, 우지경 저 | 웅진지식하우스
바쁜 일상에 쫓겨 긴 여행이 어려운 현대인의 사정을 고려해 스톱오버에서 4박 5일의 일정까지 국가와 도시의 성격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제안했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KBS 배틀트립 제작팀>,<우지경> 공저14,400원(10% + 5%)
KBS [배틀트립]에서 엄선한 12개국 25개 도시, 시청률 1위를 찍은 히든 코스와 버킷리스트 여행지 총망라! “이번 휴가, 어떻게 보낼까?” 달력을 넘기며 징검다리 연휴를 살폈던 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성비 좋으면서도 특별한 여행을 꿈꿀 것이다. 남들 다 가는 뻔한 여행이 싫다면 대한민국 여행 예능의 지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