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 11월 4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2017.11.06)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해온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자라게 해 줄 소중한 책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 일원초등학교 3학년 이서율 어린이와 서울 대명초등학교 4학년 문현민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경남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부천 상인초등학교와 글벗어린이작가교실을 비롯해 총 5개 학교 및 단체와 지도교사 2명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3백 여 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총 1만 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역대 최대 기록을 나타냈으며, 응모도서 수도 총 3천 9백 여 권으로 지난 해 보다 약 12% 증가했다.

 

[참고사진1]예스24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jpg

 

[참고사진1]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고사진2]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_대상 솔밭초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jpg


[참고사진2]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가 대상을 수상한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등단 40주년 맞은 도종환 시인의 역작

『접시꽃 당신』 등의 작품으로 한국 서정시의 거장이라 불리는 도종환 시인의 신작. 가장 밝고 환한 시간 정오에서 멀어진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시들을 골라 실었다. 우리 안의 가장 어두운 모습을 들여다보게 하는 묵직한 울림을 지닌 시.

무라카미 하루키의 클래식 레코드 라이프

하루키의 클래식 컬렉션 두 번째 이야기. 1권보다 다채로운 곡과 레코드를 소개하며 고유한 음악적 감각과 취향을 책에 담았다. 제멋대로인 호불호가 있기에 음악에서 저마다의 가치를 찾아낼 수 있다는 그의 말처럼, 자신만의 취향을 만드는 데 길잡이가 되어줄 하루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나보자.

재미를 잊으면 모든 걸 잃는다

삶은 완결이 아니라 과정이다. 과정을 충만하게 채우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필요하다. 30년 넘게 3만 명을 상담해온 이서원 박사는 재미를 잊어버려 삶이 공허해지는 사람을 많이 봐왔다. 이 책은 즐겁게 사는 데 도움주는 통찰로 가득하다. 어렵지 않다. 당장, 읽고 활용하자.

당당하게! 단호하게!

스테디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이 10년 만에 출간한 대화법 신간. 무례하고 부당한 상황을 참기보다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당당하고 단호한 대화법을 제시한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28가지 대화 사례로 모두가 기분 좋은 대화의 기술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