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 11월 4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2017.11.06)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해온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자라게 해 줄 소중한 책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 일원초등학교 3학년 이서율 어린이와 서울 대명초등학교 4학년 문현민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경남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부천 상인초등학교와 글벗어린이작가교실을 비롯해 총 5개 학교 및 단체와 지도교사 2명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3백 여 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총 1만 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역대 최대 기록을 나타냈으며, 응모도서 수도 총 3천 9백 여 권으로 지난 해 보다 약 12% 증가했다.
[참고사진1]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고사진2]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가 대상을 수상한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관련태그: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예스24,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