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 11월 4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2017.11.06)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해온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자라게 해 줄 소중한 책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 일원초등학교 3학년 이서율 어린이와 서울 대명초등학교 4학년 문현민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경남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부천 상인초등학교와 글벗어린이작가교실을 비롯해 총 5개 학교 및 단체와 지도교사 2명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3백 여 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총 1만 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역대 최대 기록을 나타냈으며, 응모도서 수도 총 3천 9백 여 권으로 지난 해 보다 약 12% 증가했다.

 

[참고사진1]예스24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jpg

 

[참고사진1]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고사진2]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_대상 솔밭초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jpg


[참고사진2]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가 대상을 수상한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