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맥라비, 캐나다의 피아니스트
노엘 맥라비 피아노 독주회 9월 28일 금호아트홀에서 열려
노엘 맥라비는 CBC 데뷔 콘서트 아티스트 시리즈 등의 피아노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캐나다 위니펙 출신의 피아니스트다.
노엘 맥라비는 CBC 데뷔 콘서트 아티스트 시리즈 등의 피아노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캐나다 위니펙 출신의 피아니스트다.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학위를, 미시건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조교수와 부다페스트 국제 썸머 뮤직 페스티벌, 캐나다 성 앤드류 피아노 페스티벌의 일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남플로리다 대학의 스타인웨이 시리즈, 밴쿠버 쇼팽 소사이어티, 미국 메인주의 Eastport Arts Centre, 부다페스트의 리스트 아카데미 등에서 독주회를 열었으며 국내에서는 금호아트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피아노 리사이틀 및 아시아 작곡가협회 주최로 독주회를 가진 바 있다. 또한 위니펙 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주시향, 웨스트코스트 심포니 등과 협연한 경력이 있다.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는 노엘 맥라비는 CBC 라디오에 연주회가 중계된 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내셔널 피아노와 KBS의 클래식 오디세이에도 출연하였다.
이번 독주회에서는 쇼스타코비치의 <24개의 전주곡과 푸가>,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 등을 피아노 선율로 만날 수 있다. 공연은 9월 28일 수요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 예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