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노엘 맥라비, 캐나다의 피아니스트

노엘 맥라비 피아노 독주회 9월 28일 금호아트홀에서 열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노엘 맥라비는 CBC 데뷔 콘서트 아티스트 시리즈 등의 피아노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캐나다 위니펙 출신의 피아니스트다.

0928 맥라비 전면.jpg

 

 

노엘 맥라비는 CBC 데뷔 콘서트 아티스트 시리즈 등의 피아노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캐나다 위니펙 출신의 피아니스트다.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석사학위를, 미시건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조교수와 부다페스트 국제 썸머 뮤직 페스티벌, 캐나다 성 앤드류 피아노 페스티벌의 일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남플로리다 대학의 스타인웨이 시리즈, 밴쿠버 쇼팽 소사이어티, 미국 메인주의 Eastport Arts Centre, 부다페스트의 리스트 아카데미 등에서 독주회를 열었으며 국내에서는 금호아트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피아노 리사이틀 및 아시아 작곡가협회 주최로 독주회를 가진 바 있다. 또한 위니펙 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주시향, 웨스트코스트 심포니 등과 협연한 경력이 있다.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는 노엘 맥라비는 CBC 라디오에 연주회가 중계된 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내셔널 피아노와 KBS의 클래식 오디세이에도 출연하였다.


이번 독주회에서는 쇼스타코비치의 <24개의 전주곡과 푸가>,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 등을 피아노 선율로 만날 수 있다. 공연은 9월 28일 수요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예매하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