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지막 위안부> 메인 포스터 공개

성노예 생활을 강요당한 여성들의 고통과 슬픔을 적나라하게 다룬 <마지막 위안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일본군 위안소에 강제 동원되어 일본군에 의해 성 노예 생활을 강요당한 한, 중, 일 여성들의 비극적인 삶을 적나라하게 다룬 <마지막 위안부>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이 최초 공개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bodo01.jpg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2015년 8월 잊혀져서는 안 될 끔찍한 역사, 일본군 위안소로 강제동원된 위안부들의 비극적인 삶을 다룬 <마지막 위안부>가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이 최초 공개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마지막 위안부>는 제 15회 광주국제영화제(2015) ‘한국영화는 지금’ 섹션을 통해 상영된 작품으로 감독과 제작진이 10여년 동안 위안부들을 대상으로 직접 인터뷰하며 조사한 실화를 바탕으로 태평양 전쟁 말엽 일본군 위안소에 강제 동원되어 일본 군에 의해 육체를 강요당하고 짓밟혀 성 노예로 살아야 했던 일본군 위안부 여성들의 비극적인 삶을 다룬 작품.


오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민간업자에 의해 설립된 위안소((慰安所) 간판아래 서 있는 한중일 여성들의 모습을 담아내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일제의 만행으로 의도하지 않게 일본군 위안부의 치욕적인 삶을 살게 된 조선인 ‘연희’ 그녀와 함께 끌려온 조선 여자들, 납치되 끌려온 중국인 ‘단단’, 돈을 벌기 위해 전쟁터를 찾은 일본의 퇴기 ‘미야꼬’ 등 성 노예 생활을 강요당한 여성들의 모습을 담아내 잊혀져서는 안 될 끔찍한 역사를 상기시킨다.

 

 

 

[관련 기사]

- 괜찮아? 사랑이야?

- 나를 사랑하고, 너를 사랑하는 법 배우기

- 분리된 것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사랑

- 180일 동안의 사랑을 담다

- 이런 결혼식, 어떤가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