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특별한 사람들의 평범한 사랑이야기 <두결한장>

음악극 <두결한장> 2년간의 개발기간 거쳐 웰메이드 음악극으로 재탄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2년 개봉된 후 독립영화로는 흥행 수준인 약 5만 명의 관객을모으며 화제에 올랐던 영화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_이하 두결한장>이 2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음악극 <두결한장>으로 재탄생한다.

영화 개봉 직후 공연화가 결정되었던 이 작품은 개발기간을 거치며 공연의 장르를 “음악극”으로 확정했다. 영화<두결한장>이 음악극으로 무대화 된 데에는 원작의 영향이 크다. 영화 <두결한장>의 주축이었던 G-Voice 밴드는 음악극 <두결한장>에서도 등장하는데 주인공 티나(오의식, 강정우)와 그의 절친한 동료 왕언니(김대종, 이갑선), 경남(우상욱, 이이림), 주노(이정수, 구도균)가 G-Voice의 주요 멤버로 등장 해 극을 이끌어 간다.

 

또 무대예술이란 장르의 특성상 자세히 설명하기 힘든 각 인물들의 관계와 그에 따른 복잡한 감정의 변화과정들을 등장인물들의 듀엣과 합창곡 등으로 매끄럽게 풀어갈 예정이다. 그를 위해 이번 공연은 연극 뿐만 아니라 뮤지컬 무대에서도 자주 접하게 되는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 되었으며 배우들은 연기 뿐만 아니라 각자 주어진 노래와 안무까지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1.png


 
이미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들 사이에서 궁금증으로 퍼지고 있는 티나의 테마곡인 ‘종로의 기적’은 이번 공연에서도 감미로운 기타 선율과 함께 들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남자주인공인 민수와 티나의 듀엣곡, 전 배우의 합창곡, 현란한 안무가 더해진 코러스 곡 등이 새로이 공연에 삽입되어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공연의 주최사인 ㈜대명문화공장은 연극과 음악의 조화로운 균형을 지키기 위해 뮤지컬 <빨래>, 연극 <클로저>, 연극 <나쁜자석> 등을 통해 돋보이는 실력을 보여 준 극작/연출가 추민주에게 극의 각색을 맡기고, 연출가로는 뮤지컬<브루클린>, < 아가사>, 연극<히스토리보이즈>, <모범생들>을 통해 감각 있고 세련된 연출로 각광받고 있는 연출가 김태형을 선 했다.
 
대명문화공장의 첫 제작작품인 음악극 <두결한장>은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되며, 예스24 공연 사이트를 통해 절찬 예매 중이다. (예매 문의_ LSM컴퍼니 02-2644-4558)

 

 

두결한장.jpg

 


[추천 기사]

- 파토 원종우 "기록되지 않은 문명 존재해"
- 철학자와 셰프의 소울 푸드는? 『맛있는 철학』권혁주, 박준우
- 당신의 집단, 과연 합리적일까?
- 김종관 “우리는 왜 사랑하지 못해 안달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 음악극 [두결한장]
    • 부제: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 장르: 연극
    • 장소: 대학로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
    • 등급: 만13세이상 (중학생 이상 관람가)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