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책 좋아하는 어린이들 모두 모여라! 8월 18일부터 만 6세 이상 유치부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독후감 응모 시작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 및 금상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수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오는 8월 18일부터 ‘제 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

어린이독후감대회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쥬니어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만 6세 이상 유치부와 초등학교 전 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독후감 대회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응모 방법은 도서 제한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을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에 등록하면 된다. 분량은 유치부 5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이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 기준은 개인상의 경우 책에 대한 이해도와 독후감에 담긴 어린이의 독창적인 생각을 주로 살펴보며, 단체상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10월 20일 예스24 홈페이지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은 11월 1일에 진행된다. 개인부문 대상 1명에게는 YES포인트 5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금상 7명 등 585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비롯해 YES포인트 및 상장을 지급한다. 또한, 단체부문 대상 1팀을 포함해 총 14개팀에게는 460여 권의 도서 및 상패,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컨텐츠미디어팀장은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매년 1만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어린이 독후감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goo.gl/jlBbv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추천 기사]

- 『영단기 토익 RC』 1위
- 예스24,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사은대잔치
- 리더십에 대한 갈증, 책으로 푼다
- 오감만족 체험형 페스티벌이 대세
- 한국 독자들이 사랑하는 해외 작가와 작품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