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책 좋아하는 어린이들 모두 모여라! 8월 18일부터 만 6세 이상 유치부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독후감 응모 시작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 및 금상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수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오는 8월 18일부터 ‘제 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

어린이독후감대회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쥬니어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만 6세 이상 유치부와 초등학교 전 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독후감 대회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응모 방법은 도서 제한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을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에 등록하면 된다. 분량은 유치부 5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이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 기준은 개인상의 경우 책에 대한 이해도와 독후감에 담긴 어린이의 독창적인 생각을 주로 살펴보며, 단체상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10월 20일 예스24 홈페이지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은 11월 1일에 진행된다. 개인부문 대상 1명에게는 YES포인트 5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금상 7명 등 585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비롯해 YES포인트 및 상장을 지급한다. 또한, 단체부문 대상 1팀을 포함해 총 14개팀에게는 460여 권의 도서 및 상패,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컨텐츠미디어팀장은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매년 1만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어린이 독후감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goo.gl/jlBbv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추천 기사]

- 『영단기 토익 RC』 1위
- 예스24,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사은대잔치
- 리더십에 대한 갈증, 책으로 푼다
- 오감만족 체험형 페스티벌이 대세
- 한국 독자들이 사랑하는 해외 작가와 작품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더워 죽는 참혹한 현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더워 죽겠다'는 과장된 표현을 써본 적이 있을 테다. 이제는 과장이 아니다. 진짜 더위로 죽는 사람이 생긴다. 점점 더 더워지고, 더 많은 삶이 죽음에 내몰린다. 책에서 보여주는 장면은 섬뜻하지만, 외면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구인 필독서.

『고 녀석 맛있겠다』 20년 후 이야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출간 20주년 기념작으로 초보 아빠였던 티라노사우루스와 아기 공룡 '맛있겠다'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했던 만남과 작별 이후 20년 만의 다시 만난 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읽고 나면 눈물이 핑 도는 그들의 두 번째 만남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만나보자.

당신을 위한 맛나고 맛나는 이야기

2024 런던도서전에서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으로 주목받은 김지윤 작가의 신작. 혜화동의 작은 가게 ‘맛나 도시락’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들을 반찬 삼아 뜨끈뜨끈한 밥심을 닮은 이야기를 담았다. 오늘 하루 지친 일상을 보냈다면, ‘진짜 어른’ 정금남 여사의 든든한 한 끼를 드셔 보시길.

어느 단타 천재의 매매 원칙

100만 원으로 참가한 실전투자대회에서 1,187%의 수익률로 화려하게 등장한 대학생 트레이더 만쥬의 투자 비법을 들려준다. 주식에 입문해 전업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승률을 높이고 수익을 내는 매매의 기준과 원칙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