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책 좋아하는 어린이들 모두 모여라! 8월 18일부터 만 6세 이상 유치부 및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독후감 응모 시작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 및 금상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수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오는 8월 18일부터 ‘제 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

어린이독후감대회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쥬니어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만 6세 이상 유치부와 초등학교 전 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독후감 대회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응모 방법은 도서 제한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을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에 등록하면 된다. 분량은 유치부 5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이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 기준은 개인상의 경우 책에 대한 이해도와 독후감에 담긴 어린이의 독창적인 생각을 주로 살펴보며, 단체상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10월 20일 예스24 홈페이지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은 11월 1일에 진행된다. 개인부문 대상 1명에게는 YES포인트 5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금상 7명 등 585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비롯해 YES포인트 및 상장을 지급한다. 또한, 단체부문 대상 1팀을 포함해 총 14개팀에게는 460여 권의 도서 및 상패,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선영 예스24 컨텐츠미디어팀장은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매년 1만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어린이 독후감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제 11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goo.gl/jlBbv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1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추천 기사]

- 『영단기 토익 RC』 1위
- 예스24,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사은대잔치
- 리더십에 대한 갈증, 책으로 푼다
- 오감만족 체험형 페스티벌이 대세
- 한국 독자들이 사랑하는 해외 작가와 작품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