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e연재, 출시 1년 만에 작품 150만 회 읽어

모바일 페이지뷰 260% 성장, PC보다 6배 이상 많은 수치 정연주 작가의 <기화, 왕의 기생들> 등 스타 작가•작품 배출, 신인작가 발굴에도 힘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는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한 디지털 연재 플랫폼 ‘e연재’ 서비스(estory.yes24.com)가 출시 1년만에 괄목할만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는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한 디지털 연재 플랫폼 ‘e연재’ 서비스(estory.yes24.com)가 출시 1년만에 괄목할만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스24 e연재는 로맨스, 판타지, 무협 소설 분야 등의 인기작가 신작들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는 연재 플랫폼으로 지난 해 5월 15일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서비스 이후 6월 첫 달 매출 대비 11개월이 지난 올 4월 매출은 약 50배 성장했다. 1년 간 올라온 작품은 300여 편으로 약 1만 6천회이며, 독자들은 약 150만회를 읽었다. 이 가운데 유료 연재 작품을 읽은 횟수는 130만회에 달한다. 예스24는 “독자들이 작가의 작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작가들도 추천과 댓글 등 독자들의 솔직한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편당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독자들의 관심과 작가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예스24-e연재

 

특히 예스24 e연재는 모바일웹과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면서 모바일 부분의 성장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8월 대비 현재 모바일 페이지뷰가 260% 이상 성장했으며, 모바일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PC보다 각각 3배와 6배 가량 많다. 이에 대해 예스24 김정희 e연재 팀장은 “모바일 환경의 확산은 모바일을 통한 콘텐츠 소비까지 큰 폭으로 성장시켰으며, 이는 스마트 기기에서 최적화된 읽기 쉽고 트렌디한 로맨스물에 대한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며 성장의 배경을 설명했다.

 

예스24 e연재는 독자와 작가가 활발하게 서로 호흡하며 연재를 이어나가는 시스템으로, 지난1년간 지속적으로 활동하며 작품을 구독하는 회원수도 크게 증가했다. e연재 작품을 정기적으로 구독하는 회원수는 지난해 6월 1300여명이었지만, 2014년 3월에는 5800여명으로 약 350% 성장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스타 작가를 배출하고, 종이책과 전자책 출간으로 이어지는 등 출판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누적조회수 34만에 육박하는 인기를 누린 정연주 작가의 <기화, 왕의 기생들>은 예스24 e연재팀과 기획 단계서부터 함께한 작품으로, 연재를 통해 천 만원 이상의 월수입을 올렸을 뿐 아니라 종이책과 eBook으로 출간되어 2만부 넘게 판매됐다.

 

예스24-e연재

 

예스24 김정희 e연재 팀장은 “새로운 작품 및 작가를 발굴하고, 작가와 독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의 장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에 매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e연재 콘텐츠를 영화나 드라마 등 2차적으로 활용할 뿐 아니라 새로운 시도를 하는 젊은 신인 작가들을 배출하는 창구 역할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오는 31일까지 e연재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VIP소설클럽 이용권 최대 20%할인 혜택과, 30일권에 한해서 이용기간을 10일 연장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응원 게시판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e연재 작품의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디지털머니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e연재 홈페이지(estory.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e연재 1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www.yes24.com/event/00_corp/2014/0509Estory1thOpen.aspx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조예은 작가의 서늘한 호러 소설

외증조모의 죽음과 유언으로 90년이 넘은 적산가옥에 살게 된 주인공. 일제 강점기 시대와 2020년대 현재를 넘나들며, 적산가옥이 숨기고 있었던 괴기한 비밀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다. 이번 소설로 작가는 귀신 보다 더 무서운 인간의 탐욕을 호러라는 장르를 통해 집중 조명한다.

우연과 실패가 만든 문명사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은 우연과 실패에 주목한다. 비효율적인 재생산, 감염병에 대한 취약성, DNA 결함 등이 문명사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밝힌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단 세 권의 책만 꼽으라면 『총균쇠』 『사피엔스』 그리고 『인간이 되다』이다.

내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여정

글 쓰는 사람 김민철의 신작 산문집. 20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파리에 머물며 자신에게 필요했던 ‘무정형의 시간’ 속에 담아낸 이야기를 전한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해 온 도시, 파리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되찾고, 내가 원하는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작가의 낭만적인 모험을 따라가 보자.

틀린 문제는 있어도,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

100만 독자의 '생각 멘토' 김종원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인생 철학 에세이. 인생의 첫 터널을 지나는 10대들을 단단하게 지켜줄 빛나는 문장들을 담았다. 마음을 담은 5분이면 충분하다. 따라 쓴 문장들이 어느새 여러분을 다정하게 안아줄테니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