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크레마 원, 3D 북아트로 보다 재밌게 즐기자

One is Everything 크레마 원 광고, 어떻게 만들었을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가 전자책 전용 7인치 컬러 단말기 ‘크레마 원(Crema 1)’을 출시했다. e북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자책 환경에 특화된 태블릿 ‘크레마 원’은 출시 전부터 독특한 광고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박물관

 

‘크레마 원’은 예스24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전자책 단말기. 7인치 HD IPS 터치 디스플레이(1280x800)를 탑재해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화면은 물론, 전자책(e-book)과 앱북, 동영상 구현에도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예스24가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고려해 앱스토어와 전자책 플랫폼을 독자 개발한 ‘크레마 원’은 15만여 권의 전자책을 비롯해 그림동화, 북러닝, 영화 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크레마 터치, 크레마 샤인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크레마 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만큼 ‘One is Everything’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보다 뛰어난 성능은 ‘크레마 원’ 동영상 광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에서 독자적 기술력으로 출시하는 ‘첫 컬러 LCD 전자책 단말기’인 만큼, ‘크레마 원’은 크레마 기기 최초로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제품의 혁신성과 콘텐츠의 차별성에 역점을 두고 3D 북아트를 통해 ‘크레마 원’의 주요 기능을 재밌고, 알기 쉽게 표현했다. 특정 매체에만 노출되는 광고의 한계에 벗어나, 예스24 사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크레마 원’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예스24는 ‘크레마 샤인’ 인쇄 광고로 ‘제16회 한겨레 광고대상’ 출판부문 금상, ‘총알 배송’ 라디오 광고로 ‘제21회 한국광고협회 올해의 광고상’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도, ‘크레마 원’ 영상 광고로 또 한 번의 광고대상을 기대하는 송경민 예스24 프로덕트마케팅팀 대리에게 ‘크레마 원’ 광고 제작 뒷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크레마 원 광고로 ‘그랜드슬램’ 달성 기대

 

 

송경민대리

송경민 예스24 프로덕트마케팅팀 대리

 

3D 북아트로 제작한 ‘크레마 원’의 영상 광고가 독특합니다. 제작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두 가지로 말씀 드리고 싶은데요. 늘 그렇듯이 광고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는 아무리 광고적인 좋은 아이디어나 크리에이티브도 사업부, 경영진과의 의견을 좁히는 데에 많은 시간이 합니다. 이번에는 특히, 그 부분이 다른 광고 제작 때보다 조금은 더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물론, 인쇄 광고라는 것이 영화 포스터와 마찬가지로 종이 한 장에 제품의 모든 특장점 주목도 있게 표현해야 하는 집약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작업하기 쉽지는 않지만, 이번 ‘크레마 원’은 너무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웃음). 또한, 시간과의 싸움이 가장 어려웠던 점인데요. 동영상 광고 기획단계부터 완성까지 저에게 4주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기 때문에 모든 에너지를 쥐어짜서 정말 힘들게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광고 담당자로서 ‘크레마 원’의 기능성을 어떻게 보고 있나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다수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플립 버튼(책 넘김 버튼) 기능인데요. 제품 뒷면 터치센서를 통해 화면 방해 없이 한 손으로 책을 넘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독자적인 앱스토어인 YES스토어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편집이 가능한 매직 큐브 UI 그리고 천연 가죽 사용 등 사용자 중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디테일이 엿보이는 제품입니다. 2014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도 소개된 제품으로 검증이 됐고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존 국내 전자책 단말기들과 비교해볼 때,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평소 전자책을 즐겨서 보는 편인가요?


아직까지는 종이책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크레마 원이 컬러이다 보니까 컬러감이 살아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볼까 하는데요. 장르소설, 만화, 여행서적 등입니다. 크레마 원을 통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들이 많으니까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앞으론 전자책으로 읽는 비중을 점차 늘려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크레마 샤인’ 인쇄 광고를 비롯해, ‘총알배송’ 라디오 광고가 광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떤 기획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생각하나요?


‘크레마 샤인’은 제품의 특징이 확실했고 그 부분을 광고적으로 잘 표현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미사여구보다 제품’이라고 한 줄 정리를 하고 싶습니다.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여 미사여구보다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는 판단아래 광고를 제작을 했습니다. 외부에서는 예스24 광고를 ‘돌직구 광고’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총알배송’ 라디오 광고는 일단 모델 섭외가 주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가장 핫한 가족 예능인 <아빠! 어디 가?>를 통해 김성주, 김민국 부자가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킨 걸로 생각합니다. 작은 에피소드를 하나 알려 드리자면, 라디오 녹음 때 민국이 동생인 민율이가 녹음실에 함께 왔는데, 형이 녹음하는 걸 부러워하면서 옆에서 계속 대사를 따라 하는 열의를 보여 결국 한 파트를 녹음하게 해줬는데요. 실제 광고에 쓰지는 않았습니다만, 그 당시 지금의 예능감을 예상했습니다(웃음).

 

이번 ‘크레마 원’ 영상 광고도 광고대상을 기대하고 있나요?


지금까지 인쇄 광고, 라디오 광고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는데요. 올해는 영상 광고의 수상을 살짝 노려보고 있습니다. 주요 매체 3관왕으로 광고 그랜드슬램을 달성해보고 싶습니다. 여러 분들이 예스24 광고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아이디어와 더불어 좋은 광고로 만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추천 기사]

 

- 예스24, 전자책 7인치 컬러단말기 ‘크레마 원’ 출시

- 독도경비대, 예스24 전자책 서비스 이용한다

- ‘세계 책의 날’ 기념, 전자책 사면 종이책 증정

- 예스24 인터넷 골든벨 전국민 퀴즈대회 개최

- 예스24, 런던도서전에서 ‘컬러 전자책 단말기’ 표준 제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차가운 위트로 맛보는 삶의 진실

문장가들의 문장가, 김영민 교수의 첫 단문집. 2007년부터 17년간 써 내려간 인생과 세상에 대한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예리하지만 따스한 사유, 희망과 절망 사이의 절묘한 통찰이 담긴 문장들은 다사다난한 우리의 삶을 긍정할 위로와 웃음을 선사한다. 김영민식 위트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누구에게나 있을 다채로운 어둠을 찾아서

잘 웃고 잘 참는 것이 선(善)이라고 여겨지는 사회.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사건으로 인해 정서를 조절하는 뇌 시술을 권유받는다. 그렇게 배덕의 자유를 얻으며, 처음으로 해방감을 만끽한다.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조금 덜 도덕적이어도’ 괜찮다는 걸 깨닫게 해줄 용감한 소설.

그림에서 비롯된 예술책, 생각을 사유하는 철학책

일러스트레이터 잉그리드 고돈과 작가 톤 텔레헨의 생각에 대한 아트북. 자유로운 그림과 사유하는 글 사이의 행간은 독자를 생각의 세계로 초대한다. 만든이의 섬세한 작업은 '생각'을 만나는 새로운 경험으로 독자를 이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생각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

베스트셀러 『채소 과일식』 조승우 한약사의 자기계발 신작. 살아있는 음식 섭취를 통한 몸의 건강 습관과 불안을 넘어 감사하며 평안하게 사는 마음의 건강 습관을 이야기한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온전한 인생을 보내는 나만의 건강한 인생 습관을 만들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