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엄정화 “영화 <몽타주>에서 모성애 연기, 김상경이 반했대요”

15년 전 딸을 잃은 엄마 역할로 열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엄정화가 영화 <몽타주>에서 15년 전 딸을 잃은 아픔을 간직한 여자 ‘하경’ 역으로 열연했다. <댄싱퀸>, <베스트셀러>, <해운대>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흥행퀸으로 거듭난 엄정화는 2005년 작 <오로라 공주>에 이어 아이를 잃은 엄마 역에 또 다시 도전했다.




“우선 시나리오가 굉장히 재밌었어요. 극적인 반전과 스릴러와 드라마가 공존하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특히 완전한 악인이 있는 게 아니라서 더 좋았고요. 장터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김상경 씨가 무척 추운 날씨에 3일 내내 비를 맞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짠했어요. 사고도로 장면도 중요한 씬이었는데, ‘하경’의 감정이 끝까지 가는 장면이라 긴장을 많이 했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는 ‘약속했잖아요. 반드시 잡아주겠다고, 분명히 약속했잖아요’에요. <몽타주>를 통해 약속에 대해 생각해보기 됐어요. <몽타주>의 관전 포인트라고 한다면, 범인이 왜 공소시효 5일 전에 나타났는지에 대해 질문하면서 본다면 굉장히 스릴 있는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5월 7일, 서울 왕십리CGV에서 <몽타주>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배우들도 처음으로 완성본을 보는 자리라 긴장감이 고조됐다. 정근섭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몽타주>는 15년 전 벌어진 미제 유괴사건의 공소시효가 단 5일 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하나뿐인 딸을 잃고 15년 동안 범인을 찾기 위해 경찰 못지 않은 노력을 하는 엄마 ‘하경’과 15년 동안 미제사건에만 매달려 온 형사 ‘청호’, 유괴사건으로 눈 앞에서 손녀를 잃은 ‘한철’을 중심으로 영화는 전개된다. 엄정화는 ‘하경’ 역을 맡아 2005년 작 <오로라 공주>에 이어 아이를 잃은 엄마 역에 또 다시 도전했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엄정화는 “전작에 비슷한 감정들을 접해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응어리들이 남아 있었던 것 같다. <오로라 공주>에서 경험한 모성애 연기가 이번 <몽타주>에서 감정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형사 ‘청호’ 역으로 엄정화와 함께 호흡을 맞춘 김상경은 “엄정화 선배와 연기 호흡을 처음 맞춰봤는데 오늘 영화를 보니 연기력이 정말 대단하다. 올해 연기상은 단연코 엄정화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엄정화는 “김상경 씨와의 호흡이 무척 좋았다. 동생인데도 무척 의지가 되고 오히려 내가 어리광을 부리기도 했다. 좀 더 같이 붙는 장면이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을 만큼 다시 한 번 작업해보고 싶은 배우”라고 말했다. <몽타주>의 메가폰을 잡은 정근섭 감독은 “엄정화 씨가 분명 전작과 다른 결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 함께 그 점을 찾아보자고 제안하고 꾸준히 설득했는데, 결국 내 예상을 뛰어 넘는 새로운 캐릭터와 연기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반전, 또 반전을 담고 있는 <몽타주>는 15년 전 미제사건의 진실과 사건의 진범을 찾아내는 결정적 순간을 그린 작품. 엄정화, 김상경 외에도 송영창, 조희봉, 정해균, 박철민, 기주봉 등이 열연했으며 오는 5월 16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