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날 연휴 극장가, 볼만한 영화 많네~

베를린, 누적관객 수 284만 명. 7번방의 기적도 순조로운 흥행 이어가 <남쪽으로 튀어> 한국에도 국가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곳이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남쪽으로 튀어」는 일본의 인기 작가 오쿠다 히데오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임순례 감독이 연출했으며 김윤석, 오연수, 김성균 등이 출연했다. 한때 운동권 대학생이었으나 현재는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살고 있는 한 남자가, 국가의 간섭이 없는 남쪽 섬으로 떠난다. 그곳에서 자유를 찾는가 싶었지만, 휴양지 개발 열풍이 불면서 그의 자유가 위협받는다. 개봉일인 2월 6일에 4만 5천 명을 동원하며 4위에 올랐다.

지난주 1월 30일에 개봉한 「베를린」이 흥행 순위 1위를 지켰다. 개봉한 지 1주일 만에 누적관객 수 284만 명을 기록했다. 하정우, 전지현, 한석규, 류승범 등 호화 출연진으로 화제가 된 이 작품은 베를린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첩보전을 다룬다. 하정우가 북한 측 요원으로, 한석규가 국정원 직원으로 등장해 액션 연기를 펼친다.

 

「베를린」보다 1주일 먼저 스크린에 오른 「7번방의 선물」은 흥행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누적관객 수는 477만 명.「내 아내의 모든 것」, 「광해」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류승룡이 주연으로 활약한다. 몸은 어른이나 지능은 6살인 바보 역을 맡아, 감옥을 배경으로 코믹 연기에 도전했다.

 

두 작품이 스크린을 장악한 가운데, 이번 주에는 기대작 2편이 개봉했다. 먼저 「다이하드 : 굿 데이 투 다이」다.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은 '다이하드' 시리즈의 5번째 영화로, 브루스 윌리스와 제이 코트니가 출연했다. 2월 6일 개봉성적은 6만 9천 명으로, 3위.

 

 

같은 날 개봉한 「남쪽으로 튀어」는 일본의 인기 작가 오쿠다 히데오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임순례 감독이 연출했으며 김윤석, 오연수, 김성균 등이 출연했다. 한때 운동권 대학생이었으나 현재는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살고 있는 한 남자가, 국가의 간섭이 없는 남쪽 섬으로 떠난다. 그곳에서 자유를 찾는가 싶었지만, 휴양지 개발 열풍이 불면서 그의 자유가 위협받는다. 개봉일인 2월 6일에 4만 5천 명을 동원하며 4위에 올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