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우, 전규호, 김기범, 이정길로 구성된 4인조 밴드 국카스텐은 2009년 상반기 한국 록 음악의 상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카스텐 등록일: 2009.08.03
디자인은 도깨비방망이다 - 『날아가는 비둘기 똥구멍을 그리라굽쇼?』 저자 홍동원
“도대체 디자인이 뭔가?”라는 질문에 대해 제대로, 쉽게 설명해 줄 전문가는 드물다. 일단 전문가들은 자기 일이 너무 바빠 디자인 개론 1장 첫 줄에 나올 법할 이런 이야기를 일반인들에게 설명해 줄 시간이 없고, 문외한의 눈높이에 맞춰 글을 쓸 테크닉도 가지고 있지 않다.
날아가는 비둘기 똥구멍을 그리라굽쇼 홍동원 등록일: 2009.07.30
살찐 여자도 행복할 수 있을까? - 『다이어트의 여왕』 저자 백영옥
“뚱뚱한 것에 트라우마가 없는 연두는 자기 몸무게의 반 이상을 뺐지만 전혀 행복하지 않다. 도대체 왜 그런 걸까? 계속 질문을 던지게 된다.”
<Feel Good Side>가 제 원래 모습이지만 자신을 규정짓는 한계가 될 수도 있어서 두 개의 모습으로 나눠서 표현해봤어요.
드렁큰 타이거 등록일: 2009.07.21
우리들의 언니 한비야가 털어놓는 사소하고 솔직한 이야기들 - 『그건, 사랑이었네』 저자 한비야
“난 내가 이렇게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또 난 내가 좋은 사람이 될 수 있고, 내 잠재력이 아직 무궁무진하다고 믿어요.”
UCC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 그가 지난 해 데뷔 앨범 < Only You >를 발표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화장품 광고를 통해 그의 노래가 먼저 대중들과 인사했다.
데이비드 최 등록일: 2009.07.09
정의가 눈먼 현실에서 소설가 공지영이 새롭게 밝히는 희망의 이야기 『도가니』
공지영은 한때 상실과 아픔의 작가였다. 그런 그가 공감과 치유의 작가가 되었다. 공지영의 펜이 언제부터 이렇게 따스해졌을까? 개인적인 아픔들을 극복하면서, 신앙을 긍정하면서, 사람에게서 희망을 발견하면서 그의 인생이 따스하고 밝아졌고……
감탄하지 않는 자, 그대는 유죄! -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의 저자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삶이 재미없다고 한탄하거나 감탄을 모르는 혹은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는지 모르는 남자들, 두 남자의 수다에 동참하시라.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등록일: 2009.07.02
정신과 전문의, 도시에 청진기를 들이대보다 - 『도시심리학』의 저자 하지현 교수
우리나라에 현대적인 도시가 들어선 것은 백 년이 채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도시는, 도시의 삶은 지금-여기의 우리를 이야기할 때 결코 빠뜨릴 수 없는 요소다. ‘도시국가’라는 말이 낯설지 않을 만큼 국가와 도시는 밀착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