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 남자가 내 남편이라며 떡 파는 노처녀… 조선의 ‘슈퍼스타 K’ - 안대회
역사의 조연으로 생략되었던 과거의 명인들을『조선을 사로잡은 꾼들』의 저자 안대회 교수(성균관 대학교, 한문학과)가 불러왔다.
안대회 조선 조선을 사로잡은 꾼들 등록일: 2010.10.29
[당신의 두 번째 취미생활②]당신의 베란다를 채소밭으로 꾸미는 비법! -『베란다 채소밭』박희란
부산에 사는 평범한 주부였던 그녀가, 취미로 시작한 베란다 농사 덕분에 ‘베란다 농부’가 됐습니다. 농사를 직업으로 한 부모 밑에서 농사란, 가장 고달픈 노역으로 인식하고 자랐던 그녀였습니다.
‘미국에서 결성된 한국인 밴드’, 4인조 록 그룹 크레이빈(Cravin)을 가장 간략하게 설명하는 한마디다.
크레이빈 등록일: 2010.10.26
14개국에 음반 낸 국가대표 재즈밴드 - ‘재즈돌’ 윈터플레이
윈터플레이. 올해, 재즈로 물든 그 좋은 ‘자라섬’을 가지 못한 아쉬움을 털고 플레이 버튼을 누른 팝재즈 밴드. 귀에 착착 감긴다. 선율은 몸을 타고 어깨를 들썩이게 하더니, 마음까지 스며든다.
낸시랭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영토 달라고 요청했더니…” - 『난 실행할거야』 낸시랭
팝 아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낸시랭은 알아본다. 다만 이렇게 말할 뿐이다. “도대체 낸시랭은 뭐 하는 사람이야?”
[당신의 두 번째 취미생활①] 천하무적 야구단 이경필 코치 단독인터뷰 - 『필 코치의 필 꽂히는 야구 코칭』
야구 없이 가을을 이야기하는 건, 가을에 대한 모독이다. 나는 ‘뻥’을 튀겨서, 정성일 영화평론가의 말을 변용하여, ‘올 가을 세상은 야구가 될 것’이라며 오두방정도 떨었다.
노 리플라이는 요즘 홍대 신에서 가장 바쁜 뮤지션이다. 공연 스케줄이 줄을 잇고, 매번마다 공연장에는 20대 여성 팬들로 가득 찬다. 라디오 라이브 무대는 물론, 얼마 전에는 TV에도 얼굴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노 리플라이 등록일: 2010.10.12
당신의 소중한 사람이 좀비로 변한다면? - 김중혁 『좀비들』
이야기 디제이 김중혁 소설가가 첫 장편소설 『좀비들』을 펴냈다. 신체 일부가 썩어 잘려나간 채, 우웨우웨 울부짖는 좀비들. 공포 영화 속에서 안면이 있는 그 존재들이 나온다. 다만, 김중혁의 『좀비들』 살점과 핏빛이 튀는 장르 소설은 아니다.
7년 만의 신작 낸 『퇴마록』 작가 이우혁 “내 소설은 20대 미만은 보기 어렵다” - 『바이퍼케이션 하이드라』
『퇴마록』이 있었다. 그야말로, 인터넷 이전의 통신망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던 전설의 이야기. 그 열기는 책으로 연결됐고, 영화로까지 제작됐다.
소설쓰기의 욕망을 숨길 수 없었던 <컬투쇼> PD - 『카시오페아 공주』 이재익
‘안드로메다’에서 왔다는 사람들. 궁금했다. 어떤 곳일까. 그곳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지구와 안드로메다는 얼마나 떨어져 있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