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고 싶었어요] 어떤 기업이 애플처럼, 구글처럼 살아남는가? - 『거의 모든 IT의 역사』 정지훈
IT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정지훈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가수 ‘비’보다 그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IT 전문가로 강연, 저술 등 누구보다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정지훈 관동의대 IT융합 연구소장 말이다.
정지훈 거의 모든 IT의 역사 등록일: 2011.02.21
조국 “복지, 이제는 다른 방식이 필요합니다” - 『조국, 대한민국에 고하다』②
『조국, 대한민국에 고하다』는 ‘보수와 진보, 모두에게 보내는 서울법대 조국 교수의 정의, 공정, 합리, 성찰 이야기’다. 『성찰하는 진보』 『보노보 찬가』에 이은 세 번 째 사회비평집으로, 2009년과 2010년 언론 매체에 발표했던 시론을 정리하여 구성한 책이다.
등록일: 2011.02.15
서울대 조국 교수 “2012년 진보 진영이 집권하려면…” - 『조국, 대한민국에 고하다』①
서울대 법학대학원 교수 조국(46), 그의 행보가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가 트위터에 올리는 일거수 일투족이 언론에 기사감이 되고 있고, 2011년 현재, 진보와 보수를 막론하고 정계가 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
등록일: 2011.02.15
양방언의 음악을 활용하지 않은 미디어는 찾기 힘들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다큐멘터리, CF 등을 막론하고 그의 음악은 스토리의 외연을 넓혀주며 그 누구도 앞서 밟지 못한 전방위적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구축했다.
양방언 등록일: 2011.02.10
“아이들에게 그림책은 이렇게 읽어주세요” - 백희나 『어제 저녁』
동빙고동, 한 주택가에 마련된 백희나 작가(40)의 작업실. 문을 열자 창가 아래쪽에 장난감 가구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인형들이 보인다.
<당돌한 여자>의 이중문, <온에어 Live>로 뮤지컬 안착!
뮤지컬 <온에어 Live>에서 정시현 역을 맡은 이중문은 뮤지컬 무대에 오르기 위해 3년 동안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무대에서 그의 노래를 접하면 그 노력이 고스란히 들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