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만에 클래스101 크리에이터가 된 비법
시각화는 종이에 그린 ‘꿈지도’라는 결과물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머릿속으로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고, 마음속에 각인시키는 것도 뜻합니다. 먼저 자신의 꿈을 믿고, 그 다음엔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키 포인트에요.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2.04.22
작게
크게

김은정 저자

요즘 2030 세대들은 욜로족으로 현재의 삶을 충실히 살거나, 미래를 위해 저축하며 조기 은퇴를 위한 삶을 준비한다고 한다. 그들의 공통점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 직업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하고 기꺼이 바라던 일, 꿈꾸던 일을 하고 있다면 어땠을까? 이 책은 일상에 지루함을 느끼고, 매일매일 습관처럼 출근하는 사람들이 다시 가슴 뛰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김은정 저자는 꿈지도라고 해서 거창하게 포장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 몇 시간 후에 하고 싶은 일도 꿈으로 정한 후 그걸 해냈을 때 느껴지는 작은 성공부터 시작하라고 말한다. 그렇게 매일 꾸준히 자신의 꿈을 기록하고, 하나씩 완수해 나가면서 성취감을 얻었다고 한다. 그 결과 내면 깊숙한 곳에 있던 낮은 자존감을 회복해 진심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그런 과정을 겪으면서 결국 꿈을 찾고,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이다.



꿈을 다시 꾸게 된 것을 계기로 이번 책을 집필하게 되셨다고요.   

안녕하세요, 채널예스 독자 여러분.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의 저자 김은정입니다. 저에게도 미래의 꿈은커녕 당장 내일 아침 해가 뜨는 것조차 두려운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한 번 뿐인 내 인생, 이대로 흘러가게 내버려 둘 순 없다.’라는 간절함이 있었습니다. 그 절박한 심정을 바탕으로 미래를 그림으로 그리는 비주얼라이징을 배우곤 본격적으로 저의 꿈을 그리며 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클래스101,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꿈만 꾸고, 꾸는 것에서 끝납니다. 작가님처럼 꿈을 시각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쉽게 알려주세요. 

아직 꿈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부터 가정해본다면, 우선 자기 자신과 친해지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나는 뭘 좋아하는 어떤 사람인지, 어디에 가서 누굴 만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지를 말이죠. 자신을 관찰하면서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시면 됩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장소에 발걸음을 내딛다 보면, 자신과 세상이 만나는 지점에 특별한 화학작용이 일어나는 듯, 행복감을 주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건 해보기 전엔 모르고, 다른 사람이 대신 찾아줄 수도 없는 일이죠.

시각화는 종이에 그린 ‘꿈지도’라는 결과물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머릿속으로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고, 마음속에 각인시키는 것도 뜻합니다. 먼저 자신의 꿈을 믿고, 그 다음엔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키 포인트에요.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무엇이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큰 진전이 없어 보이는 과정을 묵묵히 이겨냈던 시간이 막막했어요. 마음은 눈에 띄는 성과를 만들고 싶은데, 조급함만 쌓이고 눈에 보이는 결과는 없던 때요. 하지만 그럴수록 저를 믿고, 제 꿈을 믿었어요. 그림으로 그려둔 꿈지도를 마음에 새기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딱 한 걸음만 더 내디딜 수 있었고, 내면의 힘을 꽉 채워서 흔들리지 않는 마음으로 저를 믿으며 계속 나아갔어요.


꿈지도 그리는 과정

비주얼 드리밍을 하려면 그림 그리는 실력이 좋아야 하나요? 그림을 잘 못 그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주얼 드리밍은 그림을 잘 그리는 게 목적이 아니에요. 그저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꿈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하면 된답니다. 책의 부록에는 자신의 꿈을 그려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비주얼 드리머 노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나만의 꿈지도를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꿈을 꾸고 열심히 그렸는데, 그 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자유롭게 꿈꾸는 것 자체에 더 관대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성취 여부에 매달리게 되면 자꾸만 마음이 조급해지고, 경쟁하게 되더라고요. 대신 꿈을 이루는 여정에 나선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한결 가볍고 홀가분해지곤 했어요. 

누가 더 많은 관광지를 갔는지, 더 좋은 루트로 여행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잖아요. 대신 얼마나 편안한 마음으로 꿈을 향한 여행을 즐겼는지, 얼마나 근사하고 풍성한 에피소드를 만들었는지에 집중해보면 어떨까요? 그러다보면 이미 꿈을 현실로 만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라서 꿈이 없는 경우, 비주얼 드리밍을 통해서 꿈을 찾을 수 있나요?

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시작할 때는 ‘꿈이 뭔지 모르겠어요.’라고 하셨어요. 저 역시 하루 앞도 장담할 수 없는데 도대체 어떻게 미래의 꿈을 찾고 그리란 말일까 궁금하던 때가 있었어요. 그랬던 제가 변화할 수 있었던 것은 끊임없이 스스로 질문을 던졌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변화의 과정마다 저 자신에게 했던 질문을 ‘33가지 성장 튜토리얼’로 담아보았습니다. 작은 질문 하나가 인생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찾다보면 꿈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무한한 능력이 있습니다. 자신의 모든 취약성을 회복할 수 있고, 자신의 모든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자신을 믿으며, 좋은 생각을 위대한 성과로 바꾸는 비주얼라이징의 세계로 함께 들어가보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김은정(바이올렛)

인생의 꿈을 그리고, 실현해 나아가는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 한국인 최초, 아시아인 최초로 ‘당신의 미래를 그려요(Draw your future)’ 글로벌 앰배서더가 되어 국내외에서 비주얼 씽킹과 비주얼 드리밍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클래스101(바이올렛으로 활동), K-mooc,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과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으며,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로서 꿈꾸는 사람들의 자기계발을 전략적, 시각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고 있다.

▶ 오아시스 학교 홈페이지 : www.oasisschool.kr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mswjd7952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생각을 성과로 바꾸는 마법의 꿈지도
김은정 저
체인지업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 예스24 # 7문7답 #생각을성과로바꾸는마법의꿈지도 #꿈지도 #김은정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Writer Avatar

김은정(바이올렛)

인생의 꿈을 그리고, 실현해 나아가는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 한국인 최초, 아시아인 최초로 ‘당신의 미래를 그려요(Draw your future)’ 글로벌 앰배서더가 되어 국내외에서 비주얼 씽킹과 비주얼 드리밍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클래스101(바이올렛으로 활동), K-mooc,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과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으며,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로서 꿈꾸는 사람들의 자기계발을 전략적, 시각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고 있다. 영국 브루넬 대학교(Brunel University)에서 디자인 브랜딩 전략(디자인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최연소로 제품디자인기술사를 취득했다. 호주 시드니 올림픽 파크와 아쿠아리움에서 인턴, 한국여성과학기술인회 글로벌 멘토, 서울시 디자인 해외통신원 및 미술 전문지 해외 기자로 활동했다. 전 세계 25개국 70개 도시에서 문화 예술 여행을 하며, 노르웨이 신문에 소개되기도 했다. 디자인과 글로벌 경험을 합하여 늘 새로운 도전을 진행 중이다. 꿈꾸고,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에게는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몸소 증명하고 있는 비주얼 드리머로 세계인들 앞에서 ‘세상은 좋은 곳이고, 모든 사람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라는 강연을 하게 될 미래를 꿈꾸고 있다. 소중한 꿈을 품은 사람이기에, 타인의 꿈도 진심으로 응원하며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