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1918년의 비극적 전염병
스페인 독감의 세계적 유행은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이 비극적인 역사적 사건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하는 교훈은 무엇인가?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0.09.25
작게
크게



‘스페인 독감’은 스페인에서 시작된 독감이 아니다.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 전염병을 지금도 스페인 독감이라 부르는가? 무엇이 1918년의 인플루엔자를 그렇게 치명적으로 만들었는가? 스페인 독감의 세계적 유행은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이 비극적인 역사적 사건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하는 교훈은 무엇인가?

시버트 아너 상 수상자이며,
『공포의 먼지 폭풍: 사막화로 인한 자연의 재난, 더스트볼』『시리아 난민 이야기: 아무도 원하지 않는 사람들』 등과 같이 역사적 재난을 만화로 기록하는 특별한 기록자인 돈 브라운은 풍부한 자료 조사와 통찰력 있는 안목으로 스페인 독감에 관한 궁금증을 상세하게 풀어준다. 당시 사람들의 증언들을 만화 속에서 그대로 인용하여 더욱 생생한 느낌을 전해준다. 국내에 스페인 독감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첫 어린이 책이자 유일한 그래픽 노블이기에, 아이들은 물론 청소년들도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돈 브라운 글그림 | 신여명 역
두레아이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코로나 팬데믹을 닮은 스페인 독감 #코로나19 #역사재난 #그래픽 노블 #채널예스 #예스24 #어린이 책 #청소년 도서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