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태생 레고가 영화로 탄생했다 <레고 무비>
1932년 덴마크에서 탄생한 후 무려 80여 년간 전 세계의 사랑을 독차지한 세기의 장난감 레고가 영화로 탄생했다.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레고 무비>가 2014년 새해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1차 포스터를 공개한다. 공개된 포스터를 통해 레고 블록으로 조립된 레고 세상의 매력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글 : 채널예스
2013.11.25
작게
크게

01_03.jpg

 

<레고 무비>는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리암 니슨, 모건 프리먼과 최고의 코미디 배우 윌 페럴을 비롯해 <화이트 하우스 다운>, <지.아이.조>의 채닝 테이텀, <컨저링>, <인시디어스> 윌 아넷, 섹시스타 엘리자베스 뱅크스와 알리슨 브리 등 세계 최고의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로 출연한다. 감독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연출한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맡았다. 수퍼맨, 배트맨, 닌자고 등 수퍼 영웅 캐릭터들이 이 영화에 총출동해 액션과 로맨스, 코믹과 어드벤처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작품은 영화 전체에 걸쳐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하고 움직임과 배경 등은 레고 블록 하나 하나를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 모션(stop motion) 기법으로 완성한 최초의 영화. 2010년 컴퓨터그래픽 효과를 이용한 ‘레고’ 소재의 영화가 있었으나 이처럼 발전된 기술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립식 완구 브랜드인 레고(LEGO)는 벽돌(브릭, brick)을 쌓듯 플라스틱 브릭을 쌓아 올려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장난감으로 20세기에 가장 성공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꼽힌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만큼 영화 역시 온 가족들이 즐기기에 손색이 없을 것이다.

 

[추천 기사]

-에미넴이 돌아왔다
-여권은 어떻게 발급되는가 - <친구 2>
-하일성 “9회말 2아웃에 홈런 나오지 말라는 법 있나요?”
-<미래의 선택>, 미래가 무엇을 결정하나요?
-유혹적일 정도로 평범한 통속의 삶을 사랑한 작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레고 무비
1의 댓글
User Avatar

2014.01.31

브릭을 쌓아 올리는 레고의 다양한 모양을 대형 화면으로 보면 정말 재밌을것 같네요. 그래도 레고는 직접 손으로 만져가며 쌓아올려야 재미!
답글
0
0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