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민스님 도서 10주 연속 1위! 비결은…
‘영혼의 멘토, 청춘의 도반’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10주째 1위를 지키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혜민스님은 오는 7월 5일 예스24와 함께하는 독자와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이어 어린이 한문 학습서『마법천자문 22』가 출간과 동시에 2위에 진입했으며,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남녀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축복 같은 조언 『스님의 주례사』가 3위로 한단계 내려앉았다.
글ㆍ사진 최경진
2012.06.28
작게
크게





‘영혼의 멘토, 청춘의 도반’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10주째 1위를 지키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혜민스님은 오는 7월 5일 예스24와 함께하는 독자와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http://ch.yes24.com/Culture/SalonEvent/380)

 

혜민 스님은 채널예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이게 반전이죠. 저는 그냥 털털하거든요. 어떤 분들은 도도하지 않을까, 근엄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 보세요. 전혀 그렇지 않죠. 스님은 이래야 한다는 틀이 없다는 게 제 특징인 것 같아요. 미국에서 살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원래 타고난 성향일 수도 있고요. 무슨 척하거나 숨기는 거 잘 못해요.”라고 말했다. (☞ 인터뷰 기사 보기)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 22』가 출간과 동시에 2위에 진입했으며,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남녀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축복 같은 조언 『스님의 주례사』가 3위로 한단계 내려앉았다. 현자들의 지혜를 통해 행복을 말하는 칼 필레머의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이 2계단 올라 4위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갔고, 우리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법을 담은 법륜 스님의 『엄마 수업』은 5위를 차지했다.






금주는 순위 변동이 다소 컸던 한 주였다. 마이클 샌델 교수의 최신작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 두 계단 내려와 6위에, 어머니 손길같이 마음을 어루만지는 정목 스님의 신간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4계단이나 올라 7위에 자리했다.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의 하루 15분으로 인생을 바꾸는 비결을 담은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8위를 차지했고, 이어 박범신의 『은교』와 류시화의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은 9~10위에 올랐다.






또한 은희경 작가의 2년만의 신작 소설 『태연한 인생』은 11위에 올랐고, 마이클 샌델 교수의 대표작 『정의란 무엇인가』는 13위를 차지했다. 대학생들의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해커스 토익 Reading 리딩』『해커스 토익 Listening 리스닝』이 각각 12위, 19위로 순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2위 『마법천자문 22』에 이어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52』가 14위에 신규 진입하며 신간 어린이 만화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중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15위로 순위에 재진입했고, 김선영의 『시간을 파는 상점』은 16위로 4계단 내려앉았다. 스튜어드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와 전성철의 자전 에세이 『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는 17~18위를 유지했고, 내면 성찰의 시간을 갖게 하는 법륜스님의 『깨달음』은 20위로 순위권을 지켰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종이책 인기에 이어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윤석진의 인기 판타지 소설 『사나운 새벽 7』이 7계단 올라 2위에, 이어 3위는 『은교』가 차지했다. 제레미 리프킨의 『3차 산업혁명』이 4위에 올랐고, 종이책 베스트셀러 4위에 오른 칼 필레머의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전자책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5위에 올랐다. 이어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이 6위에 펭귄클래식 시리즈 중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이 7위에 진입했다. 행동의 메커니즘과 인간심리를 간파하는 법을 담은 『FBI행동의 심리학』은 8위에 올랐고 이어 『절대지식 세계고전』, 『그리스인 조르바』가 9~10위를 차지했다.

 

 



 

종합 베스트 셀러
01.jpg

 

문학
02.jpg

 

비즈니스와 경제
03.jpg

 

인문
04.jpg

 

여행과 지리
05.jpg

 

eBook
06.jpg


#혜민 스님 #법륜 스님 #마이클 샌델 #박범신 #김난도 #은희경 #제레미 리프킨 #eBook
8의 댓글
User Avatar

클라이스테네스

2012.08.14

혜민스님의 책이 인기가 있다는것은 사람들이 얼마나 치유를 받고싶어하는지 알려주는것 같습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kang8155

2012.07.06

혜민스님책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입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샨티샨티

2012.07.02

제가 관심 있게 봤던 책들 중에 혜민 스님과 법륜 스님의 글은 인생의 길잡이 기능을 하기에 충분한 글들입니다. 사랑의 기초 세트를 읽고 사랑하는 마음과 그 속내를 깊숙이 들여다 보고 싶네요. 자유인으로 살기를 주창했던 그리스인 조르바의 향취에 푹 빠져 봅니다.
답글
0
0

더 보기

arrow down
Writer Avatar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Writer Avatar

혜민

편안하고 따뜻한 소통법으로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칭 친근한 ‘동네 스님’. 훈계가 아닌 공감을 통해 삶의 문제에 다가가고, 추상적 의미를 구체적이고 쉽게 전달하는 화법으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250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다. 대전 출생으로 서울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하버드대에서 비교종교학 석사, 프린스턴대에서 종교학 박사 학위를 받고, 이후 미국 메사추세츠 주의 햄프셔대에서 종교학 교수로 7년간 재직했다. 하버드 시절 출가를 결심해 2000년 봄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2008년 직지사에서 비구계를 받으며 조계종 승려가 됐다. 현재는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라는 취지로 여러 선생님과 함께 [마음치유학교]를 서울 인사동과 부산 센텀에 설립해, 치유와 성장, 영성을 밝히는 수업들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 시대 영향력 있는 종교인 중 한 명으로 꼽히며, 그의 메시지를 담은 책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2년에 걸쳐 그해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6년 2월에 펴낸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역시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을 펴냈으며, 그의 글은 전 세계 35개국으로 수출됐으며 영국, 미국, 네덜란드, 독일, 브라질 등지에서 베스트셀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