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점 직원의 선택] 휴가와 함께하면 좋을 책

2024년 7월 4주 신간 추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휴가에 함께 읽기 좋을 책을 서점 직원이 골라봤습니다. (2024.07.25)


격주 수요일, 주제에 어울리는 신간을
서점 직원이 직접 읽고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마음

『우리의 여름에게』

최지은 저 | 창비

"책을 들여다보는 일이 한 사람의 눈을 지그시 바라보는 일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104p) 최지은 시인이 쓴 첫 번째 에세이 『우리의 여름에게』를 읽으면 그의 눈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그 눈 속에는 수많은 상실이 있지만, 그 상실에서 사랑이 읽힌다. 고된 시간을 거친 후에도 자기 자신을, 그리고 주변 모두를 사랑하는 법을 잊지 않은 작가의 이야기에는 습한 공기마저 포근한 온기로 바꾸는 힘이 있다. 작가의 삶은 여름을 닮았다. 자주 축축했고, 때로는 비가 쏟아졌지만, 그럼에도 그를 구성하는 근본적인 요소는 화사한 햇살과 새파란 하늘이다. 팍팍한 하루하루를 살아내느라 휴가는 사치인 이들에게 『우리의 여름에게』가 잠시나마 여름의 쾌청함과 따스함을 안겨줄 것이다. (이솔희 더뮤지컬 기자)

※이런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팍팍한 삶에 지쳐 사랑하기를 포기한 이들에게 

여행을 위한 호텔, 호텔을 위한 여행

『유럽 호텔 여행』

박선영 저 | 모요사

조지 클루니가 신혼 밤을 보낸 베네치아의 호텔, 헤밍웨이가 파리에 머물 때 묵었던 호텔, 예술 작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호텔부터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엿보는 호텔, 교도소, 수도원, 노동자 숙소로 쓰이다 호텔로 변신한 건물 등 호텔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사람들은 어딘가 휴가를 떠나기 위해 호텔을 찾아왔지만, 이제는 호텔 자체를 여행하기 위해 휴가를 떠나기도 한다. '호캉스'라는 단어가 예전에는 익숙하지 않은 신조어였다면, 지금은 자연스럽게 쓰이는 단어가 되었다. 팬데믹 이후 해외로 떠나고 싶어 근질근질한 사람들, 하지만 하루에 세 곳씩 찍어 종일 숨가쁘게 사진을 찍으며 돌아다니는 여행에는 질린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유럽 호텔 여행. (정의정 채널예스 에디터)

※이런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하루에 대여섯 장소씩 돌아다니며 도장 깨기를 하는 여행에 지친 사람들

소설과 함께 보내는 휴가

『세상 끝 작은 독서 모임』

프리다 쉬베크 저/심연희 역 | 열림원

습하고 찌는 듯한 더위가 시작되고야 말았다. 일 년의 반을 보내고 마주한 여름의 한복판. 슬슬 곳곳에서 휴가 소식이 들려온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눈치채기라도 한 듯 SNS 알고리즘은 열심히 세계 곳곳 아름다운 휴양지의 사진들을 보여준다. 『세상 끝 작은 독서 모임』은 알고리즘이 추천할 법한 스웨덴의 한 아름다운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소설로, 눈부신 바다와 아늑한 공간, 맛있는 음식, 책과 축제, 무엇보다 서로를 보듬고 환대해 주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일상에서 잠시 발을 빼면 그게 휴가 아니던가. 에메랄드빛 이국의 바다로 멀리 떠나는 여행은 이 책으로 대리만족하고, 나는 마룻바닥에 시원한 대나무 돗자리를 깔고 탈탈거리는 선풍기 앞에 누워 쌓아두기만 하고 읽지 못한 책 속을 들락거리는, 혼자서도 시끌벅적한 휴가를 계획해 본다. (이참슬 채널예스 에디터)

※이런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여행 가기도 귀찮다!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