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떠나보자! 아트호캉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다가오는 여름! 특별한 휴가를 가고 싶다면? 호캉스와 아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코스! 지금부터 아티피오와 함께 ‘아트호캉스’를 떠나볼까요? (2024.06.10)

YES24의 새로운 아트 커뮤니티 ARTiPIO가 들려주는 ART STORY.
매주 목요일 연재됩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카우스 소장전(23.03.29. – 06.07.)》 전시 전경, 사진 출처: 워커필


1963년 창립해 60주년을 맞이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다락휴 캡슐호텔(인천, 여수)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호텔이 함께 하고 있는데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북토크, 음악 콘서트, 각종 콜라보 기획 전시 등 끊임없이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을 선보여 오고 있습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내 전시된 카우스(KAWS)의 대표 연작 ‘컴패니언(Companion)’,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그중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프린트베이커리와 협업해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기획 전시 및 아트샵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특히 2023년 상반기에는 《카우스 소장전(23.03.29. – 06.07.)》전시와 워커힐 숙박을 함께 패키지로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받기도 했답니다. 이외에도 데이비드 걸스타인, 권현진, 이사라, 신보라, 김제언, 김지희 등 분기별 마다 국내외 역량 있는 아티스트 작품을 소개하기도 했죠.


RECEPTION ZONE <ART CAR> 일본 유명 아티스트 오카와라 켄타로(Kentaro Okawara)와 협업한 아트카 전시 전경. 출처: VISTA WALKERHILL


뿐만 아니라, 현재 비스타 워커힐 1층에서 운영하는 <SPACE WALKERHILL>공간에서는 최신 문화와 예술,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클래식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각광받는 브랜드인 해링턴 카와 유니크한 클래식 카를 소개하는 전시인 <HARRINGTON CAR CLUB by Peaches(24.04.08.-06.30.)>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워커힐의 아름다운 전경을 보며 해링턴 카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해링턴 카 드라이빙 프로그램>, 스피디한 레이싱 게임이 가능한 <ARCAD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즐거운 추억을 만들 겸 방문해보면 좋겠죠?


빛의 시어터 서울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24.05.24. – 24.11.24.)》 전시 전경, ⓒ Culturespaces / Eric Spiller.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최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요즘 HOT한 전시를 보러 오는 방문객으로 호텔 주차 공간이 부족할 지경이라고 합니다! 바로 그 주인공은 2022년 새롭게 자리 잡은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시어터’인데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에 위치한 이곳은 단순 전시 공간을 넘어 다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화려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시장을 들어선 순간, 수많은 빔 프로젝트와 스피커를 통해 비춰지는 거장들의 작품은 최대 1,500평의 넓이와 21m의 압도적인 층고에서 펼쳐지는 몰입형 체험을 선사합니다.


빛의 시어터 서울 《달리와 가우디(23.06.15. – 24.03.03.)》 전시 포스터,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개관전으로 진행했던 구스타프 클림트, 이브 클랭의 전시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22.5.27. – 23.03.05)》에 이어, 2번째 전시인 《달리와 가우디(23.06.15. – 24.03.03.)》에서는 초현실주의를 대표하는 살바도르 달리의 탄생 119주년을 맞이해 그에게 영향을 준 스페인의 상징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웅장한 전시를 함께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죠.


빛의 시어터 서울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24.05.24. – 24.11.24.)》 전시 포스터,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최근 새롭게 시작된 3번째 전시로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24.05.24. – 24.11.24.)》 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17세기 네덜란드 미술을 빛낸 황금기의 거장들인 요하네스 베르메르, 렘브란트 반 레인, 얀 스테인을 비롯해 후기 인상주의의 대표 주자인 네덜란드 출신의 빈센트 반 고흐까지 다채로운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빛의 시어터 서울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24.05.24. – 24.11.24.)》 전시 전경,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이외에도 색채의 건축가, 몬드리안 전시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호캉스를 간다면, 일석이조로 빛의 시어터 전시도 함께 감상하면 좋겠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Special Package로 <RE:VIVE> 아트호캉스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참고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아티피오 인스타그램 팔로우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아티피오(ARTiPIO)

YES24의 자회사로 출범한 아티피오는 미술품 수집의 대중화를 위한 아트 커뮤니티입니다. 국내 다양한 예술 애호가들과 함께 아트 컬렉팅을 시작해 볼 수 있는 미술품 분할 소유 플랫폼과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오늘의 책

이토록 찬란한 청춘의 순간들

김화진 소설가의 첫 장편. 사람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이번 소설엔 아름, 민아, 해든 세 명의 친구가 등장한다. 삼각형의 꼭짓점에 놓인 것처럼 다르지만,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과 질투 등을 눈부신 계절의 변화와 함께 그려냈다. 숨겨놓았던 감정을 털어놓게 만들 문장들이 가득한 작품.

우리 가족 마음 보살피기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는다. 아이는 사랑스럽다. 그런데도 시간이 지나면 왜 다투고 미워하고 극단적으로는 가족의 연을 끊을까? 가족 심리 전문가 최광현 교수가 갈등의 유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우리 가족을, 나를 지키는 심리 처방을 전달한다.

이해인 수녀가 간직해 온 이야기

수녀원 입회 60주년 기념 이해인 수녀의 단상집. 반짝이는 일상의 사진과 함께, 인생의 여정에서 품어온 단문, 칼럼, 신작 시 10편을 책에 담았다. 편지와 사물, 사람과 식물, 시와 일기. 우리가 잊고 살아온 소중한 것들을 말하는 수녀님의 이야기는 삶에 희망을 따스하게 비추어 준다.

2023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과거는 곧 미래다 정말 그럴까? 벗어나고 싶은 과거와 이어진 고리를 끊고 새로운 미래를 찾아 바다로 나선 열두 살 소녀의 놀라운 모험 이야기. 신비로운 여정과 진정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어둠을 걷는 아이들』에 이은 크리스티나 순톤밧의 세 번째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