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생물 초통령 ‘에그박사’가 직접 쓴 첫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에그박사 저자 서면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촬영을 다니다 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생물들의 놀라운 능력에 새삼 깜짝 놀라곤 해요. 이 생물들의 역대급 능력을 친구들에게 재밌게 알려 주고 싶어서 이 책을 쓰게 되었어요. (2024.05.14)


뽀로로만 초통령이 아니다! 생물 초통령이라 불리는 ‘에그박사’! 재밌고 유쾌한 영상으로 신비한 생물들을 담아내는 50만 인기 생물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그들의 진심이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을 묶어 책으로 출간했다.

첫 번째 생물도감 책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베스트셀러로 등극, 이번 두 번째 생물도감은 생물들의 충격적이고 깜짝 놀라운 능력들을 소개해준다. 책 앞 표지에 ‘충격 주의’라고 적힐 만큼 어마무시한 생물들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

말 그대로 ‘역대급’ 생물들만 골라 담은 이번 신간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신비한 능력의 역대급 사파리를 보여준다. 책 뿐 아니라 직접 소통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던 에그박사가 요즘은 뮤지컬 준비로 한창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에그박사, 그들의 인터뷰를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우선 본인 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유튜브 채널에서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는 생물 크리에이터로,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3명의 유쾌한 영상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다락원 출판사와 첫 인연을 맺게 된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를 통해 생물도감의 작가로서도 인사드리고 있고요.

‘에그박사’하면 이제 모르는 친구들이 없을텐데요, 채널을 운영하시면서 힘든 점은 없으셨는지, 50만 명의 구독자를 모을 수 있었던 힘이 있다면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첫 영상을 담아낼 때와 같은 마음으로 항상 임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내가 알고 있는 신기한 생물들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최대한 즐겁게 촬영하려고 합니다.

영상 1천 3백 개를 올리기까지 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저희를 찾고 응원해 주시는 친구들이 있어 50만 구독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 보셨을 텐데,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사연이 있을까요?

정~말 많은 에피소드가 있지만 그중 몇 개만 골라보라 하면, 어둠 속에서 정말 힘들게 찾은 곤충들, 더운 여름 땀을 뻘뻘 흘리며 하루 종일 숲 속을 헤맸던 일, 갯벌에서 삽질을 하며 언젠간 내가 찾으리라 결심했던 순간들 정말 많습니다.

제가 만나고 싶어 하던 생물을 눈앞에서 발견했을 때의 짜릿함은 정말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영상 속에서도 여러분과 함께 느끼고 싶어 최대한 생생하게 담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지금도 어딘가에 있을, 여러분에게 꼭 소개하고 푼 생물들을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에 이어, 두 번째 책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를 출간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두 시리즈의 차이점과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첫 번째 생물도감 책인, 전격 비교 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는 언뜻 보기엔 비슷한 생물들의 특징을 비교해 차이점을 설명해 주는 도감 책이에요. 쉽게 말하면 비교 관찰 책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 책에서는 30쌍, 총 60마리의 다양한 생물들이 수록되어 있고 에그박사 영상을 만날 수 있도록 QR로도 연결되어 있어요.

충격 주의! 별별 능력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는 두 번째 생물도감으로, 보자마자 뜨아~할 수 있는 역대급 신비한 능력을 가진 생물들을 담아 보았어요. 촬영을 다니다 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생물들의 놀라운 능력에 새삼 깜짝 놀라곤 해요. 이 생물들의 역대급 능력을 친구들에게 재밌게 알려 주고 싶어서 이 책을 쓰게 되었어요.

피땀을 흘리는 ‘하마’라던가 입 밖으로 척추를 빼내는 ‘펠리컨’, 헤엄을 멈추는 순간 그대로 죽는 ‘참치’ 등 상상을 초월하는 60마리의 충격적인 생물 정보가 들어있어요. 이번 도감책에서도 물론 QR코드를 찍으면 저희 영상을 보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에는 듣기만 해도 아찔한 생물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생물 크리에이터로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충격적인 생물은 누구였나요?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 36페이지에 나오는 ‘뿔도마뱀’은 적의 공격을 받으면 피눈물을 뿜어요. 역대급 능력 별 5개를 주었는데요, 도마뱀은 천적을 만나면 꼬리를 끊고 도망치는 반면, 뿔도마뱀은 도망 대신 차분하게 몸을 먼저 숨기고 천적이 지나가길 바라요. 그래도 다가오면 머리에 달린 뿔을 흔들거나, 몸을 2배로 부풀리며 위협해요. 그래도 물러나지 않을 때는 아주 독특하고 황당한 필살기를 선보이는대요, 바로 ‘피눈물 뿜기’!. 어떻게 눈에 피를 뿜어낼 수가 있을까요?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 37페이지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한번 보세요. 너무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이 책을 즐겁게 볼 수 있는 팁이나, 에그박사만의 특별한 생물 공부법 등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먼저 차례를 펴고, 탐험을 할 준비를 하세요. ‘정글관’으로 갈지, ‘숲속관’으로 갈지, ‘물속관’, ‘하늘관’으로 갈지 정하고 가장 먼저 만나고 싶은 곳으로 이동해서 생물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생물들의 모습을 관찰하고 QR코드를 찍어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에서 특별히 준비한 역대급 사파리 생물 퀴즈도 만나보세요. 138~139 페이지에 나와있는 퀴즈를 풀며 나의 생물 상식 능력 지수를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역대급 사파리 온라인 O, X 퀴즈를 풀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마지막엔 ‘에그박사 핸드폰 바탕화면’을 선물로 드려요. (링크)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살짝 소개해 주세요.

에그박사의 좀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영상과 책으로 만나 뵈었다면 이번 5월에는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에그박사 연구소에서 생긴일’ 뮤지컬로 새롭게 만나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중입니다. 곤충 관찰사가 하는 일, 도시 속에서는 볼 수 없는 신비한 곤충들의 초능력 대결, 곤충 퀴즈쇼까지! 에그박사 팬이라면, 곤충박사라면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정말 재미난 볼거리들을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즐거운 공연도 보고 재미있는 생물도감 책도 읽으며 에그박사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시길 바랄게요. 영상 속에서도, 현장에서도 여러분과 함께하며 열심히 하는 에그박사가 될게요. 항상 응원 감사드려요.



*에그박사

생생한 자연 생물 관찰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로,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모여 신비롭고 놀라운 자연 생물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
에그박사의 역대급 사파리
에그박사 원저 | 예영 글 | 유남영 그림
다락원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