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달의 문화 생활] 뮤지컬 <호프> - 읽히지 않은 책, 그리고 인생

2023.03.16 ~ 2023.06.11 /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무언가를 포기하지 못해 새로운 시작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각별히 추천하는 작품이다. (2023.05.10)

ⓒ 알앤디웍스

"나 좀 살자, 제발."

"잃은 적 있는 사람은 알아."

명대사가 속출하는 뮤지컬 <호프>가 3년 만에 관객을 찾아왔다. 현대 문학 거장의 미발표 원고를 둘러싼 재판을 중심으로 평생 원고만 지키며 살아온 78세 여인 '에바 호프'의 삶을 그린 뮤지컬. 2019년 초연과 동시에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올해의 뮤지컬상,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등 11관왕을 달성하며 관객몰이를 했던 작품이다.


ⓒ 알앤디웍스

무대는 베스트셀러 작가였던 '베르트'가 절망 속에 글을 쓰다 요절한 동료 작가 '요제프'의 원고를 자신의 연인 '마리'에게 넘기며 시작된다. 피난을 겪으면서도 베르트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원고만은 포기 못하는 마리와 그런 엄마를 이해하지 못하는 딸 '호프'. 과연 호프는 원고로부터 자신의 이름인 'HOPE'를 만날 수 있을까? 

초연부터 함께 한 배우 김선영, 조형균, 이예은을 필두로 이번 시즌에 새로 합류한 배우들의 호연이 인상적이다. 무언가를 포기하지 못해 새로운 시작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각별히 추천하는 작품이다.


뮤지컬 <호프> 공연 개요

공연명

뮤지컬 <호프>

공연장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연 기간

2023.03.16 ~ 2023.06.11

연 시간

 화~금 : 오후 8시

      ▶ 토,일 : 오후 2시, 6시

SNS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