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X 다산어린이, 최재천 교수 단독 강연회 개최
4월 13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강연회 진행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다산어린이와 함께 국내 대표 생물학자인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의 단독 강연회를 개최한다. (2023.03.27)
이번 강연회는 다음 세대를 위해 준비한 생물학 동화 시리즈인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의 2권 출간을 기념해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강연회는 오는 4월 13일 목요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을 좋아하는 독자나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 부모님 모두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4월 9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 내 '최재천 교수 단독 강연회'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을 읽고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교수님에게 꼭 하고 싶은 질문, 자연과 동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본인만의 꿀팁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의 독자를 초대하며, 신청자 포함 최대 2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최재천 교수는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학자로 강연을 비롯해 방송 출연, 언론기고, 유튜브, 집필 등을 통해 일반인에게 과학을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 『과학자의 서재』와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를 비롯해 30여 권의 책을 저술하거나 번역해오고 있으며, 어린이 도서의 과학적인 내용을 꾸준히 감수하고 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예스24소식, 최재천, 알면사랑한다, 단독강연회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