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확인 홀] 정체불명 홀이 휩쓸고 간 '생의 진실'
『미확인 홀』
제26회 한겨레문학상 수상 『불펜의 시간』 작가 김유원의 신작 장편 소설 『미확인 홀』이 출간되다. (2023.03.06)
『불펜의 시간』으로 2021년 제26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하며 "하나의 주제를 각 인물의 이야기에 걸맞게 직조해내는 균형감이 뛰어나다"라는 평을 받은 김유원 작가의 신작 장편 소설 『미확인 홀』이 출간된다. 한겨레문학상 수상 당시 윤성희, 편혜영 소설가는 "박진감 있는 서사가 주제를 향해 묵직한 직구를 날리며", 독자를 "에둘러 독려하는 방식이 믿음직스럽다"라고 평했다. 『불펜의 시간』은 출간 즉시 영상화가 결정되며 특유의 서사적 매력을 피력했다. 또한, 다큐멘터리 감독이 지닌 '선명한 인물과 선 굵은 서사'라는 미점(美點)과 차기작이 기대되는 작가라는 독자의 부름을 증명하듯, 국내에서 발생한 정체불명의 홀과 관련된 여덟 인물의 이야기를 조밀하고 다채롭게 엮어냈다.
추천기사
<김유원> 저11,040원(0% + 5%)
부조리한 세상을 향해 던지는 ‘작지만 단단한’ 공“한때는 MVP였지만 지금은 불펜의 시간을 사는 인물들의 이야기”_심사평 중에서“이기는 게 중요할까? 얼마나 중요할까? 무엇보다 중요할까?”우리는 모두 불펜의 시간을 살고 있다!불펜(bull pen)이란 야구 경기장 내 투수가 연습하는 공간인 동시에, 투우 경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