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기억의 해부학』 외

9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9.28)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임아영 저 | 쌤앤파커스

'관계'라는 게임은 튜토리얼이 없다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다. 우리는 그렇게 주어진 관계를 자연스럽게, 혹은 생존을 위하여 본능에 따라 경험해오지만, 막상 관계의 방법에 대해서는 모두가 난색을 보이곤 하는 법이다. 우리의 마음은 '익숙하다 여겨 무심히 대했던 관계들'에 치이고는 결국에 조금씩 상처가 되어 마모된다.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는 그런 지친 마음을 덤덤히 공감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애써 힘내라는 말로 거짓된 위로를 건네지는 않는 점이 좋았다. 나와 비슷한 현상들을 텍스트로 마주할 때 느껴지는 안도감 또는 동질감이 오히려 위로가 된다. 작가는 '나'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나의 마음 중심 잡기 연습'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이 또한 근력처럼 쌓여 나에게 힘을 줄지 모르니.  (이수빈)




『기억의 해부학 上,下 세트』

Add August 글·그림 | 문학동네

올 가을, 서늘한 서스펜스 만화를 보고 싶다면?    

불에 탄 아파트 속 목숨을 잃은 남편. 사라진 딸과 제1 용의자가 된 아내. 화재 사건의 진범을 찾아가며 한 가정에 뒤얽힌 '관계'의 비밀을 파헤치는 서스펜스 드라마 『기억의 해부학』이 1년여의 웹툰 플랫폼 연재를 거쳐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만화는 아무 문제 없이 평범해 보이는 가정 내 벌어지는 의심과 분노를 고전 설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삼아 서늘하게 그려냈다. 왜 남편은 아내에게 반드시 아이는 세 명을 낳아야 한다고 했을까? 나무꾼 없는 세상에서 선녀는 무엇을 꿈꿀까? 등장인물의 기억을 조각조각 해부하며 드러나는 반전의 여운이 길다.  (김민희)



    

『커픽처스 커피 레시피 101』    

김현석 저 | 비타북스(VITABOOKS)

멋있고 맛있게 홈카페 만들기 

저자는 치열한 카페 시장에서 망하기 않기 위해 음료 개발을 시작했다. 옆 카페에 없는 음료를 옆 카페보다 맛있게 만들다 보니 노하우가 쌓였다. 그동안 만들었던 음료 레시피를 유튜브에 공유했다. 곧, 카페 사장님들이 즐겨 보는 채널이 되었다. 이 책은 유튜브 채널의 핵심만 모아 만들었다. 가장 기본인 아메리카노부터 런던 포그,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 망고 빙수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뚝딱 만드는 멋있고 맛있는 '음료 레시피 북'이다.  (정의정)



   

『바게트 소년병』

오한기 저 | 문학동네 

오한기가 구운 무질서의 바게트    

오한기 작가를 정말 좋아한다. 그의 새로운 책이 출간되면 반가운 마음으로 좇아 읽는다. 근래에 그의 책이 꽤나 자주 출간되어 기쁜 마음이다. 이번에 발표한 책은 오한기의 두 번째 소설집 『바게트 소년병』. 지난 7년 동안 발표해온 단편 소설 7편을 선별해 엮었다고 한다. 표제작인 「바게트 소년병」은 소설 속에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무질서'의 개념이 극대화된 작품으로, 예측 불가한 변화와 전개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그 흐름을 흠뻑 즐겨볼 수 있는 단편이다. 다른 단편들 역시 조금씩 형식과 방식이 다르지만 '오한기다움'이 가득하다. 오한기가 우리를 위해 구운 바게트, 어서 맛보자!  (김상훈)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임아영 저
쌤앤파커스
기억의 해부학 上,下 세트
기억의 해부학 上,下 세트
ADD AUGUST 글그림
문학동네
커픽처스 커피 레시피 101
커픽처스 커피 레시피 101
김현석 저
비타북스(VITABOOKS)
바게트 소년병
바게트 소년병
오한기 저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임아영> 저11,200원(0% + 5%)

인간은 태어나는 순간부터관계를 맺는다엄마의 배에서 세상에 나오는 순간을 기억하는 사람은 없다. 더 정확히 말해, 신생아의 뇌는 시각 정보를 처리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어느 누구도 태어난 순간을 기억할 수는 없다. 하지만 아이 역시 굳이 그 순간을 기억할 필요가 없기도 하다. 자신의 탄생을 누구보다 기쁘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