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소설/시 MD 박형욱 추천] 당신의 새로운 차원을 여는 이야기

『우주의 일곱 조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을 펼치는 순간 또는 덮는 순간, 이제는 어쩌면 다른 세계가 시작 되리라고 기대해보아도 좋겠다. (2022.06.20)

언스플래쉬

저곳 너머에 전혀 다른 세계가 있을 것 같다는 느낌에 사로잡혀 본 적이 있는가. 새로운 공간에서는 물론이고, 늘 지나던 골목의 끝에서, 자주 드나들던 건물의 입구를 지나는 찰나에, 문득 어떤 예감이 찾아들 때가 있다. 무언가가 시작된다. 바뀐다. 다르다. 그 예감은 현실이 될 때도 있고 그저 이상한 기분에 그칠 때도 있지만 그 순간 우리를 둘러싼 공기가 미세하게 달라지는 것만은 분명하다. 『우주의 일곱 조각』은 그 작은 변화들을 포착하는 이야기인지도 모르겠다.



『우주의 일곱 조각』은 『모두가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 해』『애주가의 결심』 등 전작을 통해 자신만의 화법을 다져온 작가 은모든의 첫 연작소설집이다. 경쾌하고 소소하게 펼쳐지는 일상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가 사는 동안 꼬박 끌어안은 고민과 알아채지 못했던 의문들이 속속 고개를 든다. 책을 읽어 내려가는 동안 몇 번이고 멈춰 문장을 가만 들여다보게 되는 이유다.

이야기의 중심에는 삼십 대 여성 셋이 있다. 책에 실린 일곱 편의 소설에서 그들은 비슷하기도 전혀 다르기도 한 저마다의 삶을 산다. 일과 육아로 분투하던 이가 또 다른 세계에서는 제주에서 홀로 칵테일 바를 운영하기도 하고 주변 환경에 떠밀리듯 결혼을 택했던 이는 새로운 독립생활을 그린다. 작은 계기로 하나둘 뻗어 나왔을 각각의 우주에서 서로는 서로의 또 다른 가능성이 된다. 잠재한 차원의 문이 된다.

무수한 가능성들을 품고 셋 혹은 스물하나, 아마 그 이상의 삶을 마주하고 있을 그들은 그곳에서 각자의 시간을 충실히 살아간다. 여기 우리의 이야기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 우연히 잠시 맞닿은 수많은 우주를 어떤 예감과 함께 스쳐 지나면서. 그리고 책을 펼치는 순간 또는 덮는 순간, 이제는 어쩌면 다른 세계가 시작되리라고 기대해보아도 좋겠다.



우주의 일곱 조각
우주의 일곱 조각
은모든 저
문학과지성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형욱(도서 PD)

책을 읽고 고르고 사고 팝니다. 아직은 ‘역시’ 보다는 ‘정말?’을 많이 듣고 싶은데 이번 생에는 글렀습니다. 그것대로의 좋은 점을 찾으며 삽니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