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패션을 즐기면 영어 실력이 따라온다

『패션 X ENGLISH』 조수진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어를 공부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개개인이 좋아하는 영역에 관심을 갖게 되면 영어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생각으로 영어에 늘 부담을 갖지 말고 그냥 좋아하는 걸 즐기셨으면 합니다. (2022.04.11)

조수진 저자 

조수진 저자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영어교육 전문가 중 한 명이다. 특히 패션과 영어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영어 교육계에 적지 않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PENN) 교육학 석사 출신으로, SAT, TOEFL, TOEIC 전문 강사이며 '조수진영어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그가 패션과 영어를 같이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어 학습법 『패션 X ENGLISH』를 출간하였다.



어떻게 토익 강사에서 패션 칼럼을 연재하게 되셨나요?

안녕하세요. 영어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는 영어교육자 조수진입니다. 한국에서 토익 강사를 하던 중 외국에 있는 국제학교 영어 교사 제안을 받게 되었고 칼럼 연재일은 한국이 아니어도 가능하겠다고 생각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패션 칼럼을 연재하시면서 주로 글감은 어디에서 찾나요? 

오랫동안 글을 쓰다 보면 반복되는 패션 아이템과 영어용어 때문에 글의 소재를 찾기가 쉽지 않아요. 드라마, 영화에서 소재를 찾을 때가 대부분인데, 지인들과 대화 하다 나온 농담이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쓸 때도 있어요. 예를 들어 백상 예술대상에서 감독상을 받은 수상 소감에서 ”제가 마이만 빌려 입고 나와서요.”의 ‘마이’라는 단어로 자켓, 턱시도, 블레이저까지 글의 내용을 넓히게 되고요, 또는 “산타클로스가 2주 격리 때문에 더 일찍 입국해야 한다”는 농담으로 산타클로스 복장에 관하여 쓰기도 했어요.

스웨덴에서 집필하시느라 상당히 바쁘셨을 것 같은데, 주로 어떻게 일주일을 어떻게 보내시는지 궁금합니다.

스웨덴은 겨울이 길고, 겨울에는 낮 3시부터 어두워져서 이곳에 온 후로 일하는 시간이 더욱 많아 져서 일을 일부러 많이 만들게 되었어요. 주로 토익 문제 제작, SAT 지도, TOEIC 시험 전후로 유튜브 강의도 찍고, 스웨덴 국제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으로 국어를 가르치기도 하고, 영어 관련 연재를 두 개 하고 있어서 글을 쓰거나, 라이딩, 테니스 같은 운동도 하고,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은 꼭 지인들과 같이 식사를 하면서 나름 알차게 보내고 있습니다.

『패션 X ENGLISH』는 어떤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까요?

평소에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 하지만 영어 관련 패션 용어를 많이 몰랐던 분들, 영어 회화에 자신이 없는 분들, 영어를 어느 정도 하긴 하는데 실제 현지에서 사용하는 구어체, 신조어, 비격식어 등을 잘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거예요.

많은 패션 중 요즘 가장 관심이 있는 패션 영역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요즘 운동을 해서 스포츠 패션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라이딩, 테니스, 골프 같은 스포츠용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수진영어연구소, 패션과 영어 칼럼니스트, 국제부 기자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시는데, 앞으로 더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가요?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더 참신하고 효과적인 학습법과 콘텐츠를 개발해서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일의 영역을 더욱 넓히고 싶어요. 예를 들면, ‘비즈니스 X English, 스포츠 X English, 한국 문법 X English 문법’과 같은 내용으로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일을 계속 이어 나갈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책을 읽고 패션과 영어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영어를 공부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개개인이 좋아하는 영역에 관심을 갖게 되면 영어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생각으로 영어에 늘 부담을 갖지 말고 그냥 좋아하는 걸 즐기셨으면 합니다. 



*조수진


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 교육학 석사, 각종 국제회의와 행사의 동시 및 순차통역을 해왔으며 『꼭짓점 Basic 토익』, 『토익완전정복』, 『도시락 토익』, 『진달래 토익』 등 다수의 토익(TOEIC) 책을 집필하면서 YBM e4u 토익 강사로 활동하다, 국제학교 영어교사를 거쳐 현재는 패션과 영어 관련 칼럼인 ‘패션잉글리시’, ‘All About English’를 기고하고 있다. ‘조수진영어연구소’를 운영하며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패션 X ENGLISH
패션 X ENGLISH
조수진 저
동양북스(동양book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패션 X ENGLISH

<조수진> 저 20,250원(10% + 5%)

K-팝, K-드라마 못지않게 K-뷰티, K-패션도 전 세계를 누비는 바야흐로 K-컬처 전성시대다. 패션과 스타일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가고, 콘텐츠만큼 비주얼도 중요해진 지 오래다. 핫한 트렌드를 빨리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정한 패셔니스타가 되는 여정에서 패션과 영어의 콜라보는 운명적이다. 여기 패션에 관한 거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