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읽는 그리스 로마사] 그리스 로마인의 삶을 복원한 최초의 교양서
『거꾸로 읽는 그리스 로마사』
수천 년 전 그리스 로마인들은 어떤 고민과 선택을 하며 살았을까? 고대 그리스 로마의 진면모가 보이는 유쾌하지만 날카로운 36가지 질문! (2022.02.15)
일반적으로 ‘그리스 로마’하면 떠올리는 신화 이야기가 아니라, 오랜 시간 주목받지 못했던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고대사 연구자가 발로 뛰며 발굴한 풍부한 이야기들은 신화 너머에서 살아 숨 쉬는 고대 그리스 로마인의 삶과 사유를 생생히 들려준다.
‘그리스 로마인들도 신화를 믿었을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어디였을까?’ ‘돈을 얼마나, 어떻게 벌었고’, ‘라틴어와 달리 그리스어는 왜 진화하지 못했을까?’
『거꾸로 읽는 그리스 로마사』의 유쾌하지만 날카로운 36가지 질문은, 신화 중심의 그리스 로마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익히 알고 있다고 생각한 그리스 로마의 모습이 전혀 다르게 다가오는 지적 재미와 통찰을 선사할 것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거꾸로읽는그리스로마사, 그리스로마사, 그리스, 로마
<개릿 라이언> 저/<최현영> 역16,200원(10% + 5%)
일반적으로 ‘그리스 로마’하면 떠올리는 신화 이야기가 아니라, 오랜 시간 주목받지 못했던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고대사 연구자가 발로 뛰며 발굴한 풍부한 이야기들은 신화 너머에서 살아 숨 쉬는 고대 그리스 로마인의 삶과 사유를 생생히 들려준다. ‘..
<개릿 라이언> 저/<최현영> 역12,600원(0% + 5%)
이 내밀한 일상의 기록엔 그리스 로마의 진정한 역사가 요동친다!신화 너머에서 살아 숨 쉬는 그리스 로마인의 삶을 복원한 최초의 교양서를 만나다최근 역사학계에서는 개인들의 미시 생활사에 주목하는 연구들이 주목받고 있다. 미시 생활사 연구란 개인의 행위와 동기에 집중해 그 속에 반영된 시대사를 탐구하는 것이다. 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