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이너스 스쿨] 다섯 작가의 시선으로 전하는 위태로운 학교 이야기

『마이너스 스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학교에서 폭력이 마이너스되는 순간, 갇힌 누군가의 이름이 선명해진다. (2021.10.25)


『마이너스 스쿨』은 십대를 위협하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다섯 편의 짧은 이야기를 모은 단편집이다. 십대가 하루의 대부분을 머무르는 곳이지만, 어떤 누군가에게는 두렵기만 한 학교의 현재를 독특한 상상력과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담아 바라본다. 이번 앤솔로지에는 다채롭고 기발한 이야기로 청소년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여러 문학상을 수상해 문학성을 인정받으며 독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진, 주원규, 김의경, 김설아, 정명섭 작가가 참여했다.

다섯 작가가 들려주는 학교폭력 이야기는 왕따, 학교 내 무법자, 성매매 같은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물론이고 피해자 캠프, 뱀파이어의 복수까지 다양하고 폭넓게 펼쳐진다. 그리고 그 속에서 십대들이 겪고 있는 고민과 어려움을 이야기한다. 다섯 작가의 눈에 비친 위태로운 학교에는 내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를 간절히 기다리는 아이도, 나를 괴롭히는 가해자에게 복수하고 싶은 아이도, 친구의 고통을 외면하며 또 다른 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도 있다. 이들을 통해 작가는 학교폭력의 현실을 환기시키는 동시에 지금이야말로 고통과 두려움에 떠는 십대의 손을 단단히 붙잡아 줄 때라는 메시지를 호소력 있게 전한다.



마이너스 스쿨
마이너스 스쿨
이진,주원규,김의경,김설아,정명섭 공저
자음과모음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마이너스 스쿨

<이진>,<주원규>,<김의경>,<김설아>,<정명섭> 공저11,700원(10% + 5%)

학교에서 폭력이 마이너스되는 순간, 갇힌 누군가의 이름이 선명해진다! 『마이너스 스쿨』은 십대를 위협하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다섯 편의 짧은 이야기를 모은 단편집이다. 십대가 하루의 대부분을 머무르는 곳이지만, 어떤 누군가에게는 두렵기만 한 학교의 현재를 독특한 상상력과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담아 바라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우리 가운데 살아남을 것은 사랑이다.”

『맡겨진 소녀』 클레어 키건의 대표작이자 2022년 부커상 최종후보작. 아름답고 정교한 문장으로 이루어진 이 소설은 작고 사소한 것들로 가득 차 있다. 그 아무것도 아닌 것들(사랑)이야말로 최악 속에서도 우리를 견고하게 지켜줄 것이란 걸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단 하나의 완벽한 소설.

공동체 안녕을 위한 공부

『아픔이 길이 되려면』 이후 사회적 약자들의 고통을 공부해온 김승섭 교수의 신간. 개인의 성공만이 아닌 공동체의 안녕을 위한 공부란 어때야 하는지를 몸소 보여준다. 난민, 장애인, 성소수자 등을 향해 쏟아지는 차별과 혐오에 맞서며 '나'가 아닌 '우리'의 미래를 그려본다.

카를로 로벨리의 아름다운 양자 물리학

북해의 섬 헬골란트에서 양자 이론을 꽃피운 하이젠베르크부터 '상호작용'으로만 이루어진 세계까지, 물리학으로 보는 광활한 세상에 대한 카를로 로벨리의 신간.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세계는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이야기하는 양자 이론은 이제껏 보지 못지 못한 세계의 실체를 보여준다.

시간 상점의 문이 열렸습니다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김용세 작가 신작 판타지 동화. 전국 초등학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특별한 시간 상점의 문이 열렸다.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의 특별한 시간과 능력이 담긴 구슬을 교환하는, 위험한 거래를 시작한 주인공들! 능력을 얻은 대신 이들이 잃은 건 무엇일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