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잡지 MD 이주은] 빗속에서 춤을 즐기는 법

『브리드 Breathe (계간) : ISSUE 10 [202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회의감으로 표면이 메마른 마음의 땅에 다시 물을 주고, 씨앗을 심어 마음의 정원을 다채롭게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책이 우리에게 전하는 해결책이다. (2021.05.20)

언스플래쉬

그런 우울이 있다. 칫솔 위에 짜놓은 치약을 떨구고, 출근길 버스를 놓치고, 컨버스를 신은 날 비가 내리고. 이것은 내 인생을 흔들 만큼은 아니지만 순간을 망치고, 하루를 망치기도 한다. 그렇게 차곡차곡 모인 것들이 인생을 잠식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와 주변의 사람들은 그럭저럭 그런 우울을 버티며 산다.

브리드 10호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들리는 마음의 이야기에 집중한다. 마음의 정원에 꽃씨를 심고 가꾸는 것이 삶에 좋은 양분이 됨을 독자에게 전한다. 마음은 다쳐도 티가 나지 않아 아픈 줄도 모르고, 그렇게 버티며 살다 보니 무뎌진다. 결국 남는 건 무엇인지 모를, ‘잘 되진 않겠지만 죽기야 하겠냐’는 긍정적 염세이다. 회의감으로 표면이 메마른 마음의 땅에 다시 물을 주고, 씨앗을 심어 마음의 정원을 다채롭게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책이 우리에게 전하는 해결책이다. 


“영국 작가 비비안 그린은 이렇게 말했다. “인생이란 폭풍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빗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빗속에서 춤을 춘다는 말은 여러 가지 도전을 회피하지 않고 마주하며, 유머와 활기 그리고 우아함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찾는다는 근사한 은유다.”

1년 넘게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의 혼란은 순간 순간, 여러 날의 우울을 억지로 우리 손에 쥐어 준다. 그저 버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님을 느끼고 있는 요즘. 지쳐버린 이유가 수일 내 해결될 수 없다면 묵은 감정을 떠내려 보내는 용기, 자신과 주변에 집중하는 마음가짐이 나에게, 내 인생에 필요한 건 아닐까? 잡지 제목 브리드 BREATHE처럼, 마음의 정원에 열심히 피어난 식물들은 우울을 들이마시고 긍정과 사랑을 내뱉어주지 않을까? 오늘 내 정원엔 꽃들이 살포시 자라난다.


 

브리드 Breathe (계간) : ISSUE 10 [2021]
브리드 Breathe (계간) : ISSUE 10 [2021]
편집부 저
브리드코리아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주은(도서MD)

브리드 Breathe (계간) : ISSUE 10 [2021]

편집부 저13,500원(10% + 3%)

내 마음을 돌본다: 마인드풀니스 마음챙김 생활 명상 잡지 지친 일상,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브리드]를 읽는다! [브리드] 10호 “마음의 정원”은 마음속에 긍정의 씨앗을 심고 원예 본능을 마음에 적용하여, 긍정의 씨앗을 보살피고 꽃피우는데 필요한 생활 속 마음챙김 명상에 관한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