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고객 편의성 고려한 영화 사이트 대폭 개편
넓어진 첫 화면에서 영화 예고편 감상… 다양한 예매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개편을 기념해 오는 4월까지 예매수수료 면제 등 알찬 혜택 전하는 릴레이 이벤트 진행한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영화 사이트(movie.yes24.com)를 개편하고, 4월까지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0. 03. 10)
이번 예스24 영화 사이트의 개편을 통해 이용 고객 편의성 증대 및 디자인, 기능 등 사이트 전반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예스24는 사이트 접속 시 가장 먼저 보이는 첫 화면의 크기를 시원하게 넓히고, 관심있는 영화의 예고편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보완했다. 변화된 사이트의 모습은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됐다.
또한, 영화 예매자의 성연령을 비롯해 영화의 일일 및 누적 관객 수, 누적 매출액 등의 예매 데이터와 배우, 감독의 필모그래피 제공으로 영화 선택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자주 가는 단골극장을 설정해 둘 수 있는 ‘MY 극장’ 기능을 도입해, 더욱 빠른 예매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예스24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4월 10일까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소개하는 ‘예스24 영화 핵심노트 가이드’를 완독할 시 참가자 전원에게 100% 예매수수료 면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이벤트를 참여하고 ▲영화 예매 ▲MY극장 등록 ▲영화 평점 작성 ▲시사회 응모 등을 마친 ‘일등모범생’ 고객 한 명에게는 예스24 영화 예매권 12장을 증정할 예정이다. 예매권 당첨자는 3월 20일 예스24 영화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는 한달 동안 개편된 예스24 영화 페이지를 이용한 후 개인 SNS에 #예스24영화 #YES24영화 #아주칭찬해 등 3가지의 해시태그를 포함해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품은 빔프로젝터(1명), 예스24 영화 예매권(5명), 예스24 영화 3천원 할인권(50명), PLAY24 50% 할인권(100명) 등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영화를 반값에 즐길 수 있는 카드사 제휴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현대카드 또는 삼성카드로 영화 예매 8천원 이하 결제 시 2천원을, 8천원 초과 결제 시 4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YES마니아’ 등급 회원이라면 추가 2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 50% 할인 금액으로 영화를 예매할 수 있다. ‘YES마니아’ 등급이 아닌 회원도 제휴 카드를 이용해 결제 시, 반값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카드 할인에 더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영화 예매 2,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수성 예스24 영화사업팀장은 “예스24 영화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화 예매 정보 및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4년부터 영화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 예스24는 업계 최대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가장 넓으며, 영화 별 상영 극장 확인이 쉽고 관객들의 자유로운 영화 예매가 가능하다. 영화 시사회 및 영화제 초대 이벤트 또한 다수 진행할 뿐 아니라,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성 있는 신작 영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유익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스24 영화 개편 기념 이벤트 페이지
//movie.yes24.com/Event/EventDetail?eventId=100221
관련태그: 편의성 , 영화 사이트 대폭 개편, 빅데이터, 예매수수료 면제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