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쇼생탈출] 침묵이 오히려 더 많은 것을 전달해요 (G. 김현진, 구준모 배우)

쇼생탈출 – 이정화의 리액션 6회 뮤지컬 <쓰릴 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쓰릴 미>는 침묵이 많은 극이에요. 대사 없이 주고받는 감정들 때문에 평소와 다른 공기가 생겨나죠. (2019.12.23)

 사진 1.jpg

 뮤지컬 <쓰릴 미> 구준모 (‘그’/리차드 역), 김현진(‘나’/네이슨 역) 배우

 


 

예스24가 만드는 본격 공연 방송 <쇼生탈출>. 뮤지컬 배우 이정화와 함께 최신 공연 한 편을 제대로 즐기는 시간입니다. 배우를 집중적으로 파 보는 인터뷰 ‘이정화의 리액션’, 게임을 즐기며 배우들의 무대 뒤 반전매력을 보여주는 ‘인터미션’, 공연을 더 재밌게 보기 위해 관련 공연을 살펴보는 ‘연관검색극’ 3가지 코너로 진행됩니다. 예스TV에서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캡처.JPG

 

 

 

이정화: 뮤지컬 ‘쓰릴 미’는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한다고 알고 있어요. 실화를 배경으로 한 작품은 배우들이 접근하기가 조심스럽잖아요. 실화를 모티프로 한 작품을 접근하는 데 있어 어려웠던 점이 있나요?

 

 


사진2.jpg

뮤지컬 <쓰릴 미> 구준모 (‘그’/리차드 역), 김현진(‘나’/네이슨 역) 배우

 


 

김현진: <쓰릴 미> 는 실화를 모티프로 한 작품이다 보니 혹시 우리의 모습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지는 않을까 우려했어요. 그래서 실화 그 자체보다는 우리가 재해석한 극적인 부분에 집중해서 많은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려고 했습니다. 대본의 인물에게 조금 더 집중하려고 노력했어요.

 

구준모: 관객들도 검색을 하면 찾아볼 수 있는 아주 유명한 사건이에요. 극악무도한 범죄를 어디까지 표현할 수 있을까, ‘그/리차드’를 어떻게 해석할까 많이 고민했어요.

 

이정화: 김현진 배우가 “ <쓰릴 미> 는 침묵이 많은 극. 긴장감 속에서 감정의 향연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고 말한 적 있어요. 대사 없이 감정 표현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김현진: 이 부분은 이대웅 연출의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어요. 대사는 빙산의 일각이구나 하는 걸 다시금 느꼈어요. 예를 들어, 대사 하나도 이 말을 하기 전 인물의 상태가 어땠는지, 상대의 어떤 행동 때문에 이 대사가 나왔는지, 이 대사를 통해 배역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고민해요. 현장에서는 이런 디테일한 감정 분석을 ‘말값’이라고 불렀어요. 이 훈련 덕분에 의미 있는 침묵, 대사 없이 주고받는 감정들 때문에 생겨나는 평소와 다른 공기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이정화: 구준모 배우는 <재생 불량소년>, <전설의 리틀 농구단> 등 스포츠를 소재로 한 작품에 다수 출연했어요. 선수 배역을 맡으면 자연스럽게 연기하기 위해 연습량이 많아 힘들었을 것 같은데 어땠나요?

 

 


사진 3.jpg 

<쇼생탈출> 6회의 한 장면

 

 

구준모: 일단 저는 복싱과 농구를 살면서 단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웃음) 원래 배드민턴, 탁구 등을 좋아하거든요. 그런 상황에서 <재생 불량소년> 연습 시작 한 달 전부터 복싱장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고생한 만큼 무대 위에서 자신 있게 연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뿌듯했어요. 공연 전까지 운동을 딱히 하지 않았는데 다이어트 효과도 있었고요.

 

이정화: 김현진 배우는 <리틀 농구단>에 출연하셨는데, 원래 농구를 잘하셨어요?

 

김현진: 사실 운동이랑 친하지 않아서 학창 시절에는 응원 단장 역할을 많이 했죠. (웃음) 그런데 수현 역을 맡았을 때는 덩크슛을 매번 성공해야 했어요. 다행히 성공 못 한 적은 없어요.

 

이정화: 김현진 배우는 뮤지컬 <레베카>의 ‘댄버스 부인’을, 구준모 배우는 뮤지컬 <헤드윅>의 ‘헤드윅’을 맡고 싶다고 하셨어요. 왜 이 배역들이 그렇게 욕심났나요?

 


 

사진4.jpg

쇼생탈출 진행자 이정화 배우

 

 

김현진: 동료 ‘손상은’ 배우가 나와서 뮤지컬 <레베카>를 보러 갔는데, ‘댄버스 부인’ 역이 너무 매력적인 거예요. 제가 태어나서 처음 뮤지컬을 봤을 때의 감동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무대에서 저 역할과 노래를 제가 할 수 있을까 상상하면서요. 혼자 노래를 불러보기도 했는데 ‘음 이탈’ 현상이 나타나 버렸죠. (웃음)

 

구준모: 고등학교 때 송용진 배우의 ‘헤드윅’을 봤어요. 클럽처럼 꾸며진 무대가 공연과 너무 잘 어우러졌어요. 혼자 이끌어나가는 극을 도전해 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어요.

 

 



* 예스TV 바로 가기: //youtu.be/0i5ow-q7gnI
 
뮤지컬 <쓰릴 미> 예매하러 가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