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직도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아.직.도. 다 버리고 있었나요?

철석같이 믿었던 그 조리법, 알고 보면 엄청 손해예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요즘은 어른, 아이를 막론하고 전 세대가 영양 부족 상태라고 한다. (2019. 09. 20)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자주 하던 행동들이 모두 영양소를 버리는 일이었음을 이 책에서는 일깨워준다. 고구마는 껍질의 흙을 털어낸다고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 씻으면 칼슘이 모두 사라지고, 토마토는 씨를 다 버리면 아미노산을 다 버리게 되며, 수박은 씨를 뱉으면 비타민의 90%도 같이 뱉는 셈인 데다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따끈하게 데워 먹으면 비타민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게다가 생으로 먹는 체리는 익혀야 폴리페놀이 증가하고, 아침 식사로 인기가 많은 조합인 베이컨과 달걀프라이는 알고 보면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최악의 궁합이라는 사실! 그뿐만이 아니다. 당근은 잘라서 바로 사용하기보다 하루 이틀 상온에 두었다가 써야 최대 효과를 볼 수 있고, 부추를 냉동실에 넣는 것만으로도 암 예방 효과가 약 10배 상승한다는 충격적인 조리법 스킬들이 쏟아진다.

 

특히 전작과 달리 책에 수록된 식재료 전부 우리가 쉽게 살 수 있고, 자주 먹는 친숙한 식재료들로만 구성해 활용도를 최대로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에는 없던 식재료 세척법과 식재료별 궁합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총출동해 요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눈에 핵심만 쏙쏙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한 가정의 식탁을 책임지는 이들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알짜 정보들로 완전 무장한 최강의 조리 가이드를 지금 만나보자.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조리 요령으로 당신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 조리법, 아직도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하마 히로노부, 아카이시 사다노리 저/김경은 역 | 비타북스(VITABOOKS)
새로운 식재료 궁합을 소개하는 먹는 방법, 버렸던 식재료 속 숨은 영양소를 찾는 법, 목적에 따라 비슷한 식재료 중 현명하게 선택하는 법 등 쉽고 간단한 ‘영양소 100% 조리법’을 제시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그 조리법, 아직도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도쿄지케이카이의과대학 부속병원 영양부> 저/<김경은> 역11,700원(10% + 5%)

현지 누적 판매 41만 부 돌파! 출간 즉시 분야 1위 『그 조리법~』 시리즈 제2탄 토마토 씨는 버리고, 우유는 데워 먹고, 베이컨과 달걀프라이로 아침을 여는 당신이 봐야 할 책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신 조리법 스킬로 막강하게 돌아왔다! 출간 즉시 국내 가정살림 분야 1위에 오르며 언론과 독자들로부터..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