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 사람을 위한 발명품 –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완벽한 지지와 사랑으로 탄생한 발명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로 다시 일어서는 세 사람의 이야기이다. (2019. 07. 31)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7.jpg

 

 

이탈리아의 작은 바닷가 마을 마나롤라에서 과학자가 된 투리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도미니코, 작가 지망생인 캐롤리나가 다시 만난다. 어린 시절 꿈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어른이 된 세 사람은 변하지 않은 고향과 친구들 덕분에 가슴이 설렌다. 작은 바닷가 마을을 배경으로 훌쩍 커버린 세 사람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4.jpg

 

 

돌아온 고향에서 어린 시절 친구들을 다시 만나다


무대 위에서 가장 먼저 얼굴을 드러내는 인물인 투리는 마나롤라를 한 번도 떠나지 않은 인물이다. 발명과 연구에 몰두하는 투리에게 그 외의 것들은 모두 시간 낭비다.


고요한 마을에서 늘 조용하게 자기 일에만 집중하던 투리에게 시끄럽고 요란한 캐롤리나가 등장한다. 캐롤리나의 집은 투리의 옆집이다. 고요한 것에 익숙했던 투리에게 캐롤리나의 등장은 너무 ‘큰 소리’로 다가온다. 자신의 연구 외의 것들에는 모두 무신경했던 투리는 큰 소리만큼 커지는 마음을 느낀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2.jpg


 

캐롤리나는 작가를 꿈꾸며 로마에서 지내다 고향에 돌아왔다. 로마에서도 꾸준히 글을 썼지만, 아직 어디에도 작품을 발표하지는 못했다. 소설을 완성하기 위해 마나롤라를 찾았다.


캐롤리나와 함께 작가를 꿈꾸던 도미니코 역시 다음 작품을 구상하는 중이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도미니코는 슬럼프에 빠져 있다. 어떻게 써야 할지 갈피를 못 잡던 중에 마나롤라에서 캐롤리나를 만난다.
세 사람의 고향인 마나롤라는 이탈리아 북부의 리구리아 주 라스페치아 지방에 속한 작은 마을이다. 무대는 마나롤라의 특징인 언덕, 언덕 너머로 보이는 푸른 바다, 알록달록한 지붕들이 도드라진다.


작은 무대가 입체적으로 나뉘어 많은 공간을 표현하고 있다. 바닷가, 언덕, 레스토랑, 투리와 캐롤리나의 집과 방, 집 앞까지. 무대 위에 이 공간들이 완전히 나눠서 사용되고 있진 않지만, 배우들의 움직임과 동선 등으로 짜임새 있게 공간을 나누었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1.jpg

 

 

단단한 신뢰로 다시 일어서다


세 사람의 만남이 무대 위 소품들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펼쳐진다. 예민한 투리와 부주의한 캐롤리나가 소리와 빛으로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이나, 아직 작가가 되지 못한 캐롤리나와 이미 작가가 된 도미니코가 서로의 글을 격려하는 모습이 평화롭고 아름답게 그려진다.


그러다 관계의 중심에 있는 캐롤리나에게 벌어지고 있는 변화가 밝혀진다. 캐롤리나는 갑작스러운 변화가 낯설고, 도미니코는 그런 캐롤리나가 편안하길 바라며 마나롤라를 떠난다. 투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캐롤리나가 꿈꾸길 바라며 세상에 없던 물건을 발명하기 위해 애쓴다.

 

 

[너를위한글자] 공연사진 3.jpg

 


세 사람은 무대 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를 신뢰하고 아낀다. 그리고 신뢰를 통해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한다. 도미니코는 쓰지 못했던 소설을 완성하고, 캐롤리나는 다시 소설을 쓸 수 있는 도구를 얻게 되고, 투리는 어린 시절 엄마를 위한 발명품을 만들며 기뻐했던 것처럼, 다시 누군가를 위한 발명품을 만들게 된다.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는 처음부터 끝까지 평화롭다. ‘너를 위한 글자’는 캐롤리나를 위한 투리의 발명품을 표현한 말이다. 뮤지컬 말미에 이 이야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창작된 것임을 밝힌다. 9월 1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만날 수 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수연

재미가 없는 사람이 재미를 찾지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