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리스트의 예민한 촉수로 시대의 고민과 논쟁, 지적 성취를 더듬어 세상에 부지런히 전달해 온 저자는 이런 현실을 안타까워한다. 의례적이고 상투적인인 지식이 범람하면서, 당대에 꼭 필요한 교양이 소홀히 취급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 은 바로 이런 고민에서 나온 책이다. ‘지식 큐레이터’를 자처하는 저자는 현실과 겉돌고 있는 케케묵은 교양을 과감히 도려내고, 우리 시대 지식의 최전선에서 어떤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지 대중의 언어로 친절하게 알려 준다. 급변하는 시대, 지식의 반감기가 갈수록 짧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저자의 큐레이션은 드넓은 지식의 세계를 탐사할 때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강양구 저 | 북트리거
정형화된 학교 교육과 단편적인 지식의 공허함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지금까지의 관습적인 지식을 뒤돌아보고 통념대로 흘러가는 세상에 브레이크를 걸게 해준다.
관련태그: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 의심, 질문, 생각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강양구> 글13,500원(10% + 5%)
과학도, 사회도, 우리 존재도 그를 둘러싼 지식, 신념, 상식도 모두 의심하라! 2003년부터 지금까지 '질문하는 기자'로 살고 있는 강양구가 우리 사회의 수상한 질문과 위험한 생각들을 큐레이션해서 보여 준다. 저자는 사회(1장), 자연(2장), 기술(3장), 신체(4장), 인간(5장)에 대한 사회 통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