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4회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6편 발표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공모, 500여 편 응모작 모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총 6편의 수상작 선정해 상금 총 2천 5백만 원 지급, 모든 수상작에 시프트북스 독점 연재 특전과 함께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지원 예정이다. (2018. 12. 28)

예스24_제4회 웹소설 공모전 결과 발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웹소설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성료하고, 대상부터 인기상까지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예스24가 주관하고 콘텐츠 투자사 C47 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은 약 3개월간 ‘LOVE! LIFE! WRITE!’라는 표제 아래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시프트북스 내 자유연재 형식의 기고를 통해 응모를 받았다. 공모전에는 총 500 여 편의 응모작이 모였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으로 확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웹소설 분야의 창의적인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드라마 및 웹소설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에 참여해, 웹소설의 스펙트럼을 다종다양한 작품으로 넓히는 데에 심사의 중점을 뒀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yiraein(필명)의 『요즘 것들의 연애』 는 반가의 여인이 운영하는 내외밥집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소설로, 영상화에 주안점을 둔 이번 공모전 대상에 적합한 작품으로 평가되며 심사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 연담(필명)의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은 인간의 몸에서 무서운 약효를 발휘하는 마성의 꽃을 둘러싼 기업 간 암투가 인간의 본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는 평을 얻으며 금상 수상작에 올랐고, 대스타와 방송작가로 조우하게 된 소꿉친구와의 로코물 릿사(필명)의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도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귤셔틀(필명)의 가족 잔혹극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와 한혜석(필명)의 범죄 소설 『기억흔(Engram)』  등 2편이 은상에, 바람빛물결(필명)의 <시간의 연(緣)>이 인기상에 뽑혔다.

 

예스24는 대상 수상 작가에게 상금 1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며,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2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인기상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또한 모든 수상작에는 시프트북스를 통한 독점 연재 특전이 부여되며, 영상, 웹툰 등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스토리 가공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예스24가 웹소설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은 물론, 웹소설의 2차 창작물로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호 C47인베스트먼즈 대표는 “방송, 출판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영상화를 고려하여 수상작들을 결정한 만큼, 본 수상작들이 드라마 및 영화로도 만들어져 보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얻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은 시프트북스에서 정식 연재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시프트북스 홈페이지(//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페이지
//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수상작

구분 

제목 

필명 

대상 (1편) 

요즘 것들의 연애 

yiraein 

금상 (2편)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연담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릿사 

은상 (2편)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귤서틀 

기억흔(Engram) 

한혜석 

인기상 (1편) 

시간의 연(緣) 

바람빛물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