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4회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6편 발표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공모, 500여 편 응모작 모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총 6편의 수상작 선정해 상금 총 2천 5백만 원 지급, 모든 수상작에 시프트북스 독점 연재 특전과 함께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지원 예정이다. (2018. 12. 28)

예스24_제4회 웹소설 공모전 결과 발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웹소설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성료하고, 대상부터 인기상까지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예스24가 주관하고 콘텐츠 투자사 C47 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한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은 약 3개월간 ‘LOVE! LIFE! WRITE!’라는 표제 아래 ‘세상의 모든 즐거운 이야기를 한곳에 모은다’는 주제로 시프트북스 내 자유연재 형식의 기고를 통해 응모를 받았다. 공모전에는 총 500 여 편의 응모작이 모였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으로 확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웹소설 분야의 창의적인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드라마 및 웹소설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에 참여해, 웹소설의 스펙트럼을 다종다양한 작품으로 넓히는 데에 심사의 중점을 뒀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yiraein(필명)의 『요즘 것들의 연애』 는 반가의 여인이 운영하는 내외밥집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소설로, 영상화에 주안점을 둔 이번 공모전 대상에 적합한 작품으로 평가되며 심사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 연담(필명)의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은 인간의 몸에서 무서운 약효를 발휘하는 마성의 꽃을 둘러싼 기업 간 암투가 인간의 본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는 평을 얻으며 금상 수상작에 올랐고, 대스타와 방송작가로 조우하게 된 소꿉친구와의 로코물 릿사(필명)의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도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귤셔틀(필명)의 가족 잔혹극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와 한혜석(필명)의 범죄 소설 『기억흔(Engram)』  등 2편이 은상에, 바람빛물결(필명)의 <시간의 연(緣)>이 인기상에 뽑혔다.

 

예스24는 대상 수상 작가에게 상금 1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며,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2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인기상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또한 모든 수상작에는 시프트북스를 통한 독점 연재 특전이 부여되며, 영상, 웹툰 등 2차 창작물 제작을 위한 스토리 가공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예스24가 웹소설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은 물론, 웹소설의 2차 창작물로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호 C47인베스트먼즈 대표는 “방송, 출판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영상화를 고려하여 수상작들을 결정한 만큼, 본 수상작들이 드라마 및 영화로도 만들어져 보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선보여질 기회를 얻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은 시프트북스에서 정식 연재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시프트북스 홈페이지(//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페이지
//shiftbooks.yes24.com/Contest/Contest_Detail

 

 * ‘제4회 예스24 시프트북스 웹소설 공모전’ 최종 수상작

구분 

제목 

필명 

대상 (1편) 

요즘 것들의 연애 

yiraein 

금상 (2편) 

진하륜 - 꽃(花)과 이방인 

연담 

네 멋대로, 반한 별STAR! 

릿사 

은상 (2편) 

트리거 핑거(Trigger finger) 

귤서틀 

기억흔(Engram) 

한혜석 

인기상 (1편) 

시간의 연(緣) 

바람빛물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조예은 작가의 서늘한 호러 소설

    외증조모의 죽음과 유언으로 90년이 넘은 적산가옥에 살게 된 주인공. 일제 강점기 시대와 2020년대 현재를 넘나들며, 적산가옥이 숨기고 있었던 괴기한 비밀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다. 이번 소설로 작가는 귀신 보다 더 무서운 인간의 탐욕을 호러라는 장르를 통해 집중 조명한다.

    우연과 실패가 만든 문명사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은 우연과 실패에 주목한다. 비효율적인 재생산, 감염병에 대한 취약성, DNA 결함 등이 문명사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밝힌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단 세 권의 책만 꼽으라면 『총균쇠』 『사피엔스』 그리고 『인간이 되다』이다.

    내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여정

    글 쓰는 사람 김민철의 신작 산문집. 20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파리에 머물며 자신에게 필요했던 ‘무정형의 시간’ 속에 담아낸 이야기를 전한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해 온 도시, 파리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되찾고, 내가 원하는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작가의 낭만적인 모험을 따라가 보자.

    틀린 문제는 있어도,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

    100만 독자의 '생각 멘토' 김종원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인생 철학 에세이. 인생의 첫 터널을 지나는 10대들을 단단하게 지켜줄 빛나는 문장들을 담았다. 마음을 담은 5분이면 충분하다. 따라 쓴 문장들이 어느새 여러분을 다정하게 안아줄테니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