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부터 나는 낮잠을 잔다] 웬 낮잠 타령이냐고요

지금 당신에겐 무엇보다 낮잠이 필요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일만 해도 시간이 한참 모자라는데 웬 낮잠 타령이냐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2018. 11. 29)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1.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2.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3.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4.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5.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6.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8.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09.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0.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1.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2.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3.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4.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5.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6.jpg

 

오늘부터나는낮잠을잔다_카드17.jpg

 

 

 

 

 

 

 

일만 해도 시간이 한참 모자라는데 웬 낮잠 타령이냐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낮잠을 잔다고 하면 왠지 할 일을 미뤄두고 한량처럼 시간을 보낸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낮잠을 할 일 없는 백수들이나 자는 것이라고 무시하고, 아무리 졸음이 몰려와도 누가 볼까 봐 책상에 잠깐 엎드리는 것조차 두려워한다. 그렇다. 우리는 낮잠에 익숙치 않다. 아니, 어쩌면 휴식이라는 단어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는 것인지도 모른다.

 

『오늘부터 나는 낮잠을 잔다』  는 기존에 ‘휴식’이 지니는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이 책의 저자는 휴가를 내서 한 달 내내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거창한 휴식보다, 잠깐씩 쉬어줌으로써 일상을 버틸 힘을 지속적으로 충전해 주는 것이 ‘피로 사회’라 불리는 대한민국의 직장 생활을 견디게 하는 소소한 휴식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방법으로 ‘낮잠’을 소개한다. 무턱대고 낮잠을 자야 한다고 권하는 것이 아니라 당장 휴식 시간을 따로 낼 수 없는 직장인에게 가장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직접 낮잠 카페를 운영했던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우리는 낮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풀고, 낮잠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오늘부터 나는 낮잠을 잔다정지은 저 | 위너스북
무턱대고 낮잠을 자야 한다고 권하는 것이 아니라 당장 휴식 시간을 따로 낼 수 없는 직장인에게 가장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 낮잠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부터 나는 낮잠을 잔다

<정지은> 저13,500원(10% + 5%)

일 할 시간도 없는데 웬 낮잠 타령이냐고요? 하지만 지금 당신에겐 무엇보다 낮잠이 필요합니다 일만 해도 시간이 한참 모자라는데 웬 낮잠 타령이냐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낮잠을 잔다고 하면 왠지 할 일을 미뤄두고 한량처럼 시간을 보낸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낮잠을 할 일 없는 백수들이나 자는 것이라고 무시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