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피아니스트 양고우니, ‘Paganini Edute’ 전곡 연주

리스트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연습곡 전곡 연주 1월 17일 화요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클래식 전문 해설자인 임규석 씨의 깊이 있는 해설도 준비되어 있어 객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고우니독주회.jpg

 

양고우니 피아노 독주회가 1월17일 화요일 저녁 8시 서울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동문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기술적으로 너무 난해해 쉽게 접하기 힘든 리스트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연습곡 전곡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의 슈베르트 즉흥곡과 베토벤의 소나타 7번도 함께 연주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클래식 전문 해설자인 임규석 씨의 깊이 있는 해설도 준비되어 있어 객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총 6개의 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리스트의 파가니니에 의한 대연습곡은 바이올린의 악마적인 천재라 일컬어 졌던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연주를 보고 굉장한 충격을 받은 리스트가 그의 바이올린 곡을 피아노 독주곡으로 편곡한 곡이다. 리스트 특유의 화려함을 만나 더욱 아름답게 재탄생된 곡으로 오늘날 많은 음악애호가 및 연주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만큼 연주하기 어려운 곡이며, 난해한 고도의 테크닉을 요구하여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전곡 연주를 피하고 싶어하는 프로그램이다.

 
박인미, 강충모, 김영호, 비플링어(J. Wiplinger), 게오르그 쇙크(Georg F. Schenck)를 사사한 피아니스트 양고우니는 2010년 귀국 독주회(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를 시작으로  국내청중들과도 교감하고 있으며 현재 앙상블 아르페지오와 한국피아노듀오협회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양고우니 피아노 독주회의 예매는 SAC Ticket, 인터파크티켓, 옥션티켓, 예스24, 하나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2만원이다. 대학생을 비롯한 학생들은 50% 할인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