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북카페 특집] 북마케터가 점 찍은 홍대, 파주 카페 BEST 4

출판 마케터가 다니는 카페는 뭔가 좀 다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하루 24시간 책을 끼고 사는 출판인들이 가는 북카페는 뭔가 달라도 다르다? 출판인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이색적인 북카페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북카페를 만나보자.

출판인들의 단골 카페: 북카페 눈(雪)

 

편집4.jpg

 

출판사 효형에서 운영하는 북카페 눈(雪). 연남동 프리마켓 골목을 연상시키는 효형 카페의 외부는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싱그러움이 가득 채워지는 것 같다. 카페 내부는 짧은 점심시간, 잠깐 둘러만 보고 가기에는 섭섭해 할 핸드메이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올망졸망 모여있다. 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수제청 차(茶)와 보는 것만으로 입안 가득 풍미가 느껴지는 다양한 디저트 때문에 때론 밥 대신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도서는 신,구간 모두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출판단지 근로자는 커피 주문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눈꽃편집.jpg효형 빙수 없이 파주의 여름을 논하지 마라

눈(雪)카페의 대표 메뉴: 우유 빙수

 
점심으로 무엇을 먹든, 입가심으로 생각나는 빙수는, 단연 효형 우유 빙수다.


카페 이름을 닮아 하얀 눈이 소복하게 올라간 우유빙수는 들어간 게 별 거 없어보여도, 직접 삶은 팥과 어우러지는 우유의 담백함 덕분에 여름 디저트로는 진리다.

 

 

 

 

영업시간: am 8:30 - pm 8:30 (계절마다 상이)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532-2
전화번호: 031-955-7620

 


나만 알고 싶은 파주 프리미엄 북카페: 뮤지엄

 

편집2.jpg

 

북카페 뮤지엄은 출판사 혜지원이 운영하는 북카페이다. 프리미엄 롯데 아울렛 가는 방면에서 꺾어진 위치에 있어서, 다소 눈에 띄지 않지만, 벌써 파주 트렌디세터들에게는 핫플레이스가 된 출판단지의 숨은 명소다. 사장님이 직접 해외에서 공수해왔다는 수 천만 원 대의 예술품들이 독특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이국적이면서도 호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늑한 분위기로 중요한 미팅이나 식사 대접 후 적극 추천하는 곳이다.

 

편집3.jpg카페 뮤지엄의 추천 메뉴: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

뮤지엄 직원의 추천 메뉴이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카라멜 마끼아또’.


너무 달지도 않고, 커피 맛이 가려지지도 않는 적당한 맛으로 특히 거품을 잘 살려낸 게 특징이다. 개인적으로는 수제청으로 만든 청포도 에이드도, 여름에 마시기 딱 좋은 메뉴라 함께 추천한다.

 

 

 

 

 

 

 

 

영업시간: am 9:30  ~ pm 9:00 연중무휴
주소: 경기 파주시 회동길 445-4 (혜지원 1층)
전화번호: 031- 8071-8892

 

 

향긋한 꽃내음이 가득한 북카페: 라 플로르

 

편집2.jpg

 

출판단지 여직원들의 월급 루팡, 북카페 라 플로르. 꽃집 하나 없던 출판단지에 드라이플라워부터 생화, 센터피스, 꽃바구니까지 플로리스트인 실장님의 손길이 깃든 매혹적인 꽃을 살 수 있다는 게 이 카페의 매력 포인트이다. 양서원 출판사 건물에 있는 라 플로르는 야외, 1층, 2층까지 공간이 넓고 쾌적해서 긴 수다를 필요로 하거나 연인들이 데이트 코스로 오기에 딱 좋은 카페다.

 

라 플로르 추천 메뉴: 썸머 라떼

 

편집4.jpg


라떼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올려주는 썸머 라떼. 더운 여름 급속 당보충에 제격인 메뉴다. 기본 라떼보다는 진해서, 아이스크림을 다 녹여도 에스프레소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판매하는 꽃다발과 꽃바구니는 미리 주문해야 받을 수 있다. 드라이 플라워는 바로 살 수 있다. 가격대는 3000원부터 9000원대까지 다양하다.

 

영업시간: am 11:00 ~ pm 7:30

주소: 경기 파주시 문발동 499-4
전화번호: 031- 955-8004

 

 

꼼마를 빼고, 홍대 북카페를 논하지 마라
꼼마 시리즈: 카페 꼼마, 카페 꼼마 2페이지, 빵꼼마

 

대표1.jpg

 

기존 카페 꼼마의 디저트를 담당했던 꼼마인브레드가 새로운 이름 ‘빵꼼마’로 바뀌어 연남동골목에 둥지를 틀었다. 외관에서부터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빵꼼마는 모든 빵이 무농약 우리밀과 유기농 밀가루, 국내산 천일염만을 고집하고, 공정무역인증 쿠바산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하는 등 좋은 재료, 착한 재료만을 고집하는 빵집이다. 쫄깃하고 거친 질감의 빵들이 많은 게 매력 포인트다.

 

빵꼼마 추천 메뉴: 자몽빙수

 

무제-3.jpg

 

무더운 여름, 빵꼼마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메뉴는 ‘자몽빙수’이다. (베이커리류는 포장 가능하니까) 우유를 갈아 넣어 부드럽게 녹아드는 살얼음와 상큼하고 쌉싸름한 자몽의 만남은 입안 가득 청량감과 개운함을 안겨준다. 자몽 빙수 한 그릇이면, 더위에 지쳐 무기력했던 심신이 바로 충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층은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 본주르 공간. 빵꼼마 베이커리류는 반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차(茶)를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 am 9:00 ~ pm 24:00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53-32
전화번호: 02-322-4469

 

 

카페 꼼마 그리고 카페 꼼마 2페이지

 

내부2 편집.jpg

 

김영하 의자.jpg

 

책이 뿜어내는 매력을 한껏 살려낸 인테리어로, 각종 문화행사는 물론 드라마, 영화, CF 촬영 장소로도 유명해진 카페 꼼마. 5천여 권이 빽빽하게 꽂혀있는 15단 책장의 위용은 카페 꼼마의 자랑이자, 어느덧 홍대의 명소가 되었다.
다른 북카페보다 문학동네 신간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출판 행사 소식도 함께 접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현재 카페꼼마 2page에서는 김영하 작가의 명문장이 새겨진 의자를 SNS에 공유하고, <말하다>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페꼼마의 대표 신메뉴: 지리산 야생 매실 아이스티

 

푠집.jpg 

 

청아한 매력의 지리산 야생 매실 아이스티. 어린 민트잎이 귀엽다.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주지만, 한 모금 쭉 들이키면 더운 여름 날 진가를 제대로 발휘한다. 체증이 풀리는 시원함과 건강한 뒷맛 덕분에, 아이스티 한 잔을 시켜놓고 책을 읽으면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카페꼼마
영업시간: am 8:30~ pm 24:00
주소: 서울마포구 어울마당로 44-1라꼼마 1층
전화번호: 02-323-8555


카페꼼마 2페이지
영업시간: am 8:30~ pm 24:00
주소: 서울 마포구양화로 183 효성 홍익인간오피스텔 1층
전화번호: 02-326-0965

 

 

[추천 기사]

 

- [북카페 특집] 낮에는 커피, 밤에는 술, 그리고 하루 종일 책
- [북카페 특집] 베스트셀러 작가가 직접 커피를 내려주는 카페
- [가정의 달 특집] 엄마는 왜 칭찬에 인색할까?
- [가정의 달 특집] 김영진 “아빠도 나 잠자는 거 봐? 이걸 묻더래요”

- [가정의 달 특집] 글쓰기 싫어하는 아이를 위한 처방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지문희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