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도경비대, 예스24 전자책 서비스 이용한다

예스24-국회도서관, 국회전자도서관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예스24, 출시 앞둔 ‘크레마 원’에 국회도서관 앱 탑재, 전자책 컨텐츠 공동 활용 방안 마련 국회도서관 독도 분관에 도서 50여권 탑재된 전자책 단말기 기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터넷서점 예스24(www.yes24.com)와 국회도서관은 국회도서관 모바일 앱 활용 및 국회전자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터넷서점 예스24(www.yes24.com)와 국회도서관은 국회도서관 모바일 앱 활용 및 국회전자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예스24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컬러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원’에 국회도서관 모바일 앱을 기본 탑재하고, 국회도서관과 예스24에서 보유한 전자책 컨텐츠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로 했다. 또한 독도경비대에 설치된 ‘국회도서관 독도 분관’에 예스24의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저작권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 및 단체의 가치 있는 저작물을 자유롭게 이용하고자 하는 국회도서관의 ‘지식 공유 운동’에 대한 홍보 협력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예스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신주의 감정수업』,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에디션 등 전자책 50여권이 탑재된 예스24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샤인’과 ‘크레마 원’을 각각 5대씩 국회도서관 독도 분관에 기증하여 독도경비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스24는 2008년부터 우리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독자들과 함께 하는 독도 탐방 및 후원금 기증 등의 캠페인을 다양하게 진행해오며 독도 알리기에 힘써온 바 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전자도서관을 통한 지식공유를 활성화하고, 물리적인 환경으로 다양한 책을 접하기 힘들었던 독도경비대에게 보다 편리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협약식에는 국회도서관 황창화 관장, 예스24 김기호 대표가 참석했다.

 

 

 

예스24-국회도서관-MOU-체결2.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