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허진호 감독 "<8월의 크리스마스> 심은하 대신할 배우는 수지"

허진호 감독 & 이동진 평론가 특별 GV 시사 현장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국 멜로영화 최고의 걸작 <8월의 크리스마스>가 허진호 감독과 이동진 평론가가 함께한 특별 GV 시사 현장을 공개했다. 지난 10월 29,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이번 GV 시사는 예매 오픈 하루 만에 매진될 만큼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제목 없음.png

 

지난 10월 29,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허진호 감독과 이동진 평론가가 함께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특별 GV 시사가 열렸다. 진행자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가 나왔을 때 큰 반향이 있었다. 언론에서 굉장히 극찬했던 영화로 기억된다"며 당시 기억을 회고했다. 허진호 감독은 "이번에 색보정 작업을 하며 다시 봤는데 좋은 장면들을 볼 때는 관객의 입장이 돼서 보는데, 아쉬운 부분을 보면 15년이 지나도 ‘아 왜 저렇게 서툴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결국 ‘아, 내가 만든 영화구나’하는 생각이 든 영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고의 톱스타였던 한석규 그리고 심은하와 함께 작업한 소감에 대해서는 "한석규 씨는 늘 신뢰를 주는 배우였다. 제가 오히려 질문을 많이 하면서 촬영을 했고, 다들 아시겠지만 심은하 씨는 그 당시 굉장히 예뻤다"며 미소 짓기도 했다. 또한 지금 다시 <8월의 크리스마스>를 찍는다면 캐스팅하고 싶은 배우에 대한 질문에는 <건축학개론>의 수지를 수줍게 꼽아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객석을 꽉 채운 관객들은 각자 기억 속에 있는 1998년의 추억과 함께 15년 간 간직했던 <8월의 크리스마스>에 대한 궁금증을 쏟아냈다. '다림'이 극 중 '정원'의 죽음을 인지 했느냐는 질문에 허진호 감독은 "시나리오에도 사실 정확히 나와있지 않았다. 심은하씨도 제게 물어보더라. 현장에서는 모르는 게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찍었다. 하지만 해피 엔딩의 느낌이 있었으면 해서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는 느낌을 살려 내레이션을 넣었다"고 말했다. 영화 속에 삽입된 산울림의 곡 '창문 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는 군대 내무반 시절 처음 듣고 좋았던 느낌을 살려서 넣은 것이라고 밝혔다.

 

p-03.jpg

 

또한 '다림'의 성격이 드러나는 몇몇 장면들이 삭제된 것이 당시에도, 지금도 아쉽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동진 평론가는 <8월의 크리스마스>의 한 줄 평을 해달라는 관객의 질문에, "이 영화 진짜 좋아한다.(웃음) 만약 영화 감독이 되면 어떻게 찍을까 상상을 하는데, 그럴 때 생각했던 것이 <8월의 크리스마스>였다. 그래서 '내가 찍고 싶었던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15년이나 지난 영화를 다시 보러 와주신 관객들에게 감사하다"는 허진호 감독의 진심이 담긴 인사말로 마무리 된 이번 행사는 관객들이 허진호 감독에게 직접 싸인을 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을 연출하며 <8월의 크리스마스>가 전한 뜨거운 감동과 여운 그대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아버지를 모시며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앞에 나타난 생기발랄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잊지 못할 사랑을 그려낸 작품. 허진호 감독의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을 확정 짓고 오는 11월 6일 개봉한다.

 

[추천 기사]

-고종석 “트위터에서 중요한 것은 글 쓰는 태도”
-경제민주화는 대기업의 개혁이다
-플레이리스트 59회 - 업종 변경으로 대박 난 가수
-김강우 김효진 <결혼전야>, 숨겨진 과거가 궁금한 커플
-고준희 이희준 <결혼전야>, 파파걸과 마마보이가 만나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