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기웅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결국 사람, 사랑 이야기”

북한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가수 지망생 ‘리해랑’ 역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박기웅이 6월 5일 개봉 예정인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리해랑’ 역을 맡았다. 전작 <최종병기 활>, <각시탈>에서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인 박기웅은 이번 작품에서 북한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로커를 꿈꾸는 가수 지망생으로 분해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박기웅1.jpg

 

박기웅2.jpg

 

박기웅3.jpg

 

“북한 사투리로 연기를 해야 했는데 쉽지는 않았어요. 북한 사투리는 강직하고 명령적인 어투인데, 이번 작품이 휴먼 드라마이고 소소하고 재밌는 부분이 많다 보니, 네이티브 같이 표현하기보다는 북한 말과 우리 말을 섞어 좀 더 듣기 편한 톤을 잡으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맡은 ’리해랑’이라는 인물은 어디서 뭘 하든 재밌어야 하는 단순하고 화끈한 성격이에요. 남파되면서 갖게 된 임무는 로커 지망생인데 매번 오디션에서 고배를 마셔요(웃음). 이번 영화를 하면서 기타를 처음 배웠는데 어느새 취미가 됐어요. 영화가 잘 되면 기타 연주를 보여드릴 계획도 있습니다.”

 

박기웅이 4월 30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열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쇼케이스에 참석해 ‘리해랑’ 역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박기웅은 이번 작품에서 로커 지망생 임무를 띤 최정예 스파이로 분하기 위해 체중을 늘리고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에 도전하는 등 외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뿐만 아니라 극중 캐릭터를 위해 직접 기타를 배웠고, 북한 사투리 연기와 액션 역시 많은 공을 들였다. 박기웅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정치적인 내용이 아닌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룬 작품”이라며, “북한 사람으로 등장하는 세 주인공이 남한 사람들을 만나 그들에게 동화되는 모습에 중점을 맞췄다. 알고 보면 나쁜 사람은 없지 않나, 결국 사람 이야기이고 사랑 이야기다. 영화 속의 따뜻한 감성을 해외 팬들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메가폰을 잡은 장철수 감독은 “박기웅은 천의 얼굴은 가진 카멜레온 같은 배우다. 출연한 드라마, 영화를 보면 같은 사람이라는 게 신기할 정도다. 이번에 맡은 ‘리해랑’ 캐릭터는 쿨한 성격이지만 내면에는 상처도 많고 스파이다운 날카로운 면도 보여줘야 하는 역할이었다. 극을 재밌게 이끌어가야 하는 역할인데 이걸 소화할 수 있는 배우를 찾다 보니 박기웅으로 귀결됐다. 이번 작품을 통해 박기웅이 또 한 번 자리를 굳히는 배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원작자 훈 작가는 “평소 박기웅 이라는 배우는 드라마, 영화를 통해 자주 접했는데 연기 부분에 있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배우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현재 후반 작업에 한창이며 오는 6월 5일 개봉할 예정이다.

 

5월 15일부터 YES24 홈페이지 e연재 서비스에서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소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웹툰, 영화 그리고 소설까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