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나의 측면돌파] 송은이, 김숙 씨를 찍고 싶어요 (G. 김보람 감독)
오늘 모신 분은 “우리가 나누지 못한 빨간 날 이야기”를 수면 위로 끌어올려주신 분입니다. 국내 최초 생리 다큐멘터리 <피의 연대기>를 만드시고 책 『생리공감』을 쓰신 김보람 감독님 모셨습니다. (2018. 03. 08)
‘책책책’ 코너, 이제는 아시죠? 프랑소와 엄, 생선, 캘리, 이렇게 세 명이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각자 여러분께 꼭 소개하고 싶은 책을 영업하는 코너예요. 어떻게 하면 한 권이라도 팔아볼까, 어떻게 숨겨진 보석을 찾아낼까, 고민하는 저희 세 명이니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8. 02. 28)
배움에 관하여 베이킹 소다 활용법 혼자서 본 영화 책읽아웃 등록일: 2018.02.28
[김동영의 읽는인간] 사랑해서 싸우는 사람들 (G. 김은덕 백종민 작가)
2주에 한 번, 저희를 찾아오는 분이 계시죠. 저희가 정말 궁금한 분들을 모셔서 인터뷰하는 시간입니다. 최근에 책을 쓰신 두 분의 작가를 모셨습니다. 심지어는 부부예요. (2018. 02. 28)
사랑한다면 왜 김은덕 백종민 부부 매일 읽겠습니다 책읽아웃 등록일: 2018.02.28
[김하나의 측면돌파] 내가 한 선택이 최고라고 믿어요 (G. 김민철 여행작가)
오늘 모신 작가님은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으신 분입니다. 책에서 말씀하시길 “모든 여행자는 자신의 역사책에 전성기를 쓰는 사람”이라고 하셨는데, 여행에서 돌아오신지 얼마 안 됐어요. 이번에는 어떤 내용으로 “인생의 한 챕터”를 채우셨을지 궁금한데요. 『우리 회의나 할까?』, 『모든 요일의 기록』, 『모든 요일의 여행』을 쓰신 김민철 작가님 모셨습니다. (2..
‘책책책’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김동영의 읽는인간’에서 진행하는 코너로, 격주 금요일 방송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8. 02. 14)
한 글자 사전 잘 지내라는 말도 없이 세 여자 책읽아웃 등록일: 2018.02.14
[김동영의 읽는인간] 뮤지션 요조가 말하는 '나의 쓸모'(G. 요조)
얼굴에 자꾸 눈이 가지만 똑바로 쳐다보지는 못합니다. 요조 형은 특별합니다. 행동이나 생각, 목소리가 진짜 쿨합니다. 요조 형은 글도 잘 씁니다. 음악도 하고요. 꽤 괜찮은 가사를 만들었습니다. 만약 여자로 태어난다면 요조 형이 되고 싶습니다. (2018. 02. 14)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 요조 나의 쓸모 책읽아웃 등록일: 2018.02.14
[김하나의 측면돌파] 역사가 기억하지 않는 이들의 역사
시작은 책이었으나 끝은 어디로 갈지 아무도 모르는 코너죠. 삼천포 책방, 두 번째 시간인데요. 오늘도 어김없이 저와 함께 딴소리를 들려주실 단호박 님, 그냥 님을 모셨습니다. (2018. 02. 08)
[김하나의 측면돌파] 염세주의자, 아무나 될 수 있나요? (G. 오찬호 사회학자)
오늘 모신 분은 ‘불평불만 투덜이 사회학자’로 불리는 분입니다. 개인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사회가 상식적이어야 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인류의 평등을 방해하는 고정관념을 발견하고 파괴하는 글을 쓰시는 분이에요.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그 남자는 왜 이상해졌을까?』, 『진격의 대학교』 등 다수의 책을 통해서 한국사회의 갑질을 폭로해 온 작가입니다. 오..
하나도 괜찮지 않습니다 염세주의자 불편함 프로불편러 등록일: 2018.02.07
‘책책책’이라는 코너는 세 명이 각자 영업하고 싶은 책을 소개하는 코너인데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책을 소개하는 코너 아니고요, 영업하는 코너입니다. 그러니까 청취자 분들께 한 권이라도 팔려고 하는 거예요. (2018. 02. 06)
오늘처럼 인생이 싫었던 날은 내 속엔 미생물이 너무도 많아 고맙습니다 책읽아웃 등록일: 2018.02.06